채식이 건강하다고 생각하는 분들 많죠.

이런 이유로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채식을 강요하고 건강해지기를 바라는 어른들이 많은 편이라고 합니다. 근데 실제로 채식만 하는 사람들은 그렇지 않은 사람에 비해서 건강할 가능성이 낮은 편이라고 합니다.

 

가장 큰 이유는 "제대로 된 영양섭취"가 잘 안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사람은 여러가지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해야합니다.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등등 여러가지를 섭취해야만 채식만 하게 되면 이런 영양섭취를 제대로 하기가 힘들어지기 때문입니다.

 

요약하면 사람은 식물을 통해서 섭취해야하는 영양소도 필요하고 육식을 통해서 섭취할 수 있는 영양소도 존재하기 때문에 채식만 하게 되면 건강이 나쁠 가능성이 높다.

 

 

채식을 하는 사람들 중에 "당뇨 환자"들이 적지않은 이유.

채식을 하면 질병의 위험이 낮아질거라고 생각을 하지만 여러질병의 위험들이 높아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특히 당뇨와 같은 질병의 위험이 높아질 수 있으며 비만과 같은 질병의 위험이 높아질 수 있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대체하는 간식으로 과일을 자주 먹거나 떡과 같은 식품이나 여러가지 간편식들을 자주 먹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이런 음식들은 탄수화물의 함량이 매우 높거나 당분의 함량이 높은 편이기 때문에 당뇨와 같은 질병의 위험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실제로 간식으로 떡과 같은 음식을 자주 먹는 사람들은 비만의 위험이나 당뇨의 위험이 높은 편이라고 합니다.

 

 

아이들의 성장에는 정말 치명적.

국내에서 채식을 하는 아이들을 대상으로 신체검사를 하는 프로그램이 있었는데 그 방송의 내용을 보면 채식을 하는 아이들이 육식/채식을 함께 하는 아이들에 비해서 성장이 느리거나 체중이 낮은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여러가지 건강에 이상수치를 기록했다는 내용들이 나왔는데요,

 

이처럼 성장기 아이들에게는 채식과 육식을 함게 해야만 성장에 필요한 영양을 제대로 섭취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아이들에게 채식을 강요하는 것은 일종의 학대라는 이야기도 적지않은 편이죠.

 

 

물론 채식을 하는 것으로 건강을 지킬수 있습니다.

다만 이렇게 하는 것은 매우 큰 노력과 함께 전문가의 식단 등의 도움을 받아야만 합니다. 채식으로 섭취할 수 없는 영양섭취를 충분히 할 수 있는 식단 등을 통해서 필요한 영양을 제대로 섭취할 수 있게 해야만 합니다. 이렇게 진행하지 않게 되면 영양부족으로 인해서 혹은 영양과다로 인해서 여러가지 문제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728x90
Posted by 고양이네집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