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을 키울 때 많은 분들이 하는 고민이라고 하죠.

강아지도 귀엽고 고양이도 귀여워서 어떤 동물을 키워야하는지 잘 모르겠다면서 주변에 상담을 받거나 혹은 다른 사람들의 의견을 구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근데 이런 생각을 하고 있다면 동물을 키우는 것에 대해서 더 알아볼 필요가 있다고 합니다. 동물을 키우는 것은 생각보다 어려운 일이기 때문이죠.

 

 

▶ 고양이나 강아지를 키우는 것을 고민하기 전에 공부가 필요합니다.

 

고양이와 강아지는 성향이 많이 다릅니다.

고양이는 영역동물이고 개인적인 성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물론 외로움도 많이 타면서 예민한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사냥을 하는 육식동물입니다. 그리고 강아지는 사람에게 친화적인 동물이며 충성심이 강합니다. 그리고 품종에 따라서 예민할수도 있고 공격적인 성향을 보이기도 합니다.

 

기본적으로 어떠한 동물을 내가 키울 수 있을지를 판단하기 위해서 위와 같은 동물의 성격이나 성향 그리고 키우는데 드는 비용이나 필요한 것들에 대해서 먼저 공부하고 알아야만 내가 어떤 동물을 키울 수 있는지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어떤 동물을 키울지를 알아보는 것보다 내가 어떤 동물을 기를 수 있는지 여력부터 살펴볼 필요가 있다는 것이죠.

 

그리고 동물을 키우기 전에 몇가지는 반드시 확인을 할 필요가 있는데요, 키우려는 동물과 관련된 알레르기를 가지고 있는지 여부, 함께 사는 사람들 중에 반대하는 사람은 없는지, 경제적으로 여유가 있는지, 동물을 키우기에 적합한 환경인지 등에 대해서 반드시 확인을 해야하는데요,

 

이런 것들에 대한 고민을 한 뒤에도 고양이와 강아지를 키울 수 있다는 판단이 들 때 그 때 어떤 동물이 더 좋을지를 고민해야한다고 합니다.

 

 

요즘은 카페와 같은 곳들이 많고 유튭과 같은 곳에서 많은 정보들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런 곳에서 직접 동물을 만져보고 어느정도 시간을 함께 보내는 등의 관계를 받기도 하고 동물을 키우는 사람들이 진짜 이야기하는 동물을 키울 때 알아야하는 정보 들에 대해서도 여러개 보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유튭과 같은 곳에서 편집된 동영상만 보고 동물들이 다 저렇게 귀여운 행동만 하고 혹은 저렇게 다 착할 것이라고 생각을 하고 동물을 키우는 분들이 많은데요, 실제로는 저렇지 않고 대부분의 좋지 않은 상황들을 다 삭제하고 좋은 것들만 보여주기 때문에 오해하기가 쉽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실제로 동물을 키우는 사람들에게 많이 물어보고 카페 등을 방문해서 동물을 경험해보는 것이 꼭 필요합니다.

 

 

ps. 고양이는 독립적이라 집을 오래 비우는 나에게 좋다.

라는 생각으로 고양이를 키우려는 분들이 많은데요, 그렇지 않습니다. 성향이 그럴 뿐이지 고양이들도 오래 혼자 방치되면 외로워하고 우울증에 걸리기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런 생각으로 고양이를 선택하거나 이런 환경에 고양이를 키우려고 한다면 마음을 돌릴 필요가 있지않을까 합니다.

728x90
Posted by 고양이네집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