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드위치는 건강하다는 이미지가 있습니다.

갓 구운 빵과 신선한 채소 그리고 햄과 치즈 등등 다양한 재료들이 들어가기 때문에 여러가지 영양을 섭취하고 몸에 좋은 채소들도 많이 먹을 수 있기 때문에 건강식이라고 생각을 하기도 합니다.

 

근데 시중에 판매되는 샌드위치들은 아침식사로 적당하지 않을 수 있다고 합니다.

 

 

시중에 판매되는 샌드위치는 건강해보이지만 그렇지 않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햄이나 소시지 등은 가공이 많이 된 제품을 사용하는 것일 가능성도 높고 채소에 뿌리는 소스나 빵에 바르는 제료들도 당의 함량이 높거나 지방이나 칼로리가 높은 제품들을 많이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여기에 잼이나 이런 여러가지 칼로리가 높고 단맛이 강한 재료가 들어가게 되면 그렇게 건강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내가 재료를 골라서 먹을 수 있는 샌드위치가 인기가 높은 것도 이런 이유 때문인데요,

내가 재료를 선택을 하게 되면 최소한 맛있고 건강하게 만들어서 먹을 수 있기 때문에 보다 건강하게 섭취를 할 수 있습니다

 

 

빵은 될 수 있으면 통곡물로 된 빵을 먹는 것이 그나마 낫습니다.

통곡물이라고 해도 밀을 갈아서 만든 만큼 혈당도 오르고 탄수화물의 양도 높지만 일반 밀가루보다는 영양도 풍부하고 혈당의 상승도 낮은 편이기 때문이죠. 

 

그리고 안에는 양념이 덜 된 고기류를 넣는 것이 좋으며 이 때에는 가공된 햄이나 이런 것보다는 살코기를 선택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돼지나 닭고기를 넣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연어와 참치와 같은 것도 좋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여기에 다양한 야채를 풍부하게 넣는다면 부족한 식이섬유와 비타민을 충분히 섭취하게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제조할 때에는 피크를 빼달라고 해야합니다.

피클은 생각보다 건강에 안좋을 수 있는데요, 짜고 단 맛이 강한 만큼 나트륨과 설탕의 섭취량이 높아지기 때문에 피클은 빼고 만드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소스를 선택을 할 때에는 신중한  것이 좋습니다. 칼로리가 낮고 단맛이 적으면서 맛이 괜찮은 조합을 선택하는 것이 좋은데요, 식초나 올리브유 조합이나 소금과 후추 등과 같이 건강하면서 맛을 높일 수 있는 것을 선택하게 되면 조금 더 건강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샌드위치도 저녁이나 이럴 때 먹는 것은 맛있게 먹어도 크게 문제가 안될 수 있습니다.

식사를 한 뒤에 몸을 움직이거나 운동을 하게 되면 이러한 것들이 다 해소가 될 수 있기 때문이죠. 근데 아침으로 이렇게 먹기에는 조금 무리가 있기 때문에 건강을 생각하고 조금 더 건강하게 먹고 싶은 분들이라면 직접 건강하게 만들어서 먹거나 시중에 판매되는 것을 구매해서 먹더라도 보다 건강하고 신선한 메뉴로 드시는 것이 낫지 않을까 합니다.

 

시중에 판매되는 샌드위치를 먹는다면 요즘은 건강을 생각해서 만드는 곳도 있으니 그런 곳을 찾아서 드시는 것도 좋지않을까 합니다.

728x90
Posted by 고양이네집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