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분 중에서 정시에 퇴근하는 일이 많지 않을 듯 합니다.

조금만 더 업무를 더 하거나 여러가지 처리를 하는 등의 과정과 잔업과 야근 등으로 정시에 퇴근하는 날은 많지 않을 듯 합니다. 실제로 이러한 것때문에 정시퇴근하는 날이라는 것도 있습니다. 여튼 이렇게 많은 분들이 늦은 시간과 어중간한 시간의 퇴근으로 인해서 집으로 가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귀가 하는 목적은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대부분의 분들이 "피곤해서 휴식을 취하기 위해서" 라고 합니다. 일과에 너무 힘들고 여러가지 업무와 수면 부족등의 이유로 빨리 씻고 휴식을 취해서 다음날의 업무컨디션을 끌어올리기 위해서라고 합니다.


그 다음으로는 혼자있고 싶다는 분들이 많았고, 다른 곳에 가기에는 너무 늦은 시간에 업무가 끝났기때문이라고 이야기 했습니다. 그 외에도 자기개발, 금전적인 여력이 없어서, 가족과 많은 시간을 보내고 싶다고 이야기하기도 했습니다.


귀가한 이후에 가장 많은 분들이 하는 것은 "TV시청, PC활용, 스마트폰" 등을 이용하면서 휴식을 취한다고 했습니다. 그 외의 분들의 경우 퇴근 한 이후에 취미생활을 하거나 공부를 하거나 가족과 많은 시간을 보낸다고 조사되었다고 하네요.





이렇게 집으로 가서 휴식을 취하는 것이 다음날의 업무에 많이 도움이되고 컨디션 관리에 적지않은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늦은 시간 퇴근으로 다른 일을 하게되면 수면부족이나 여러가지 컨디션 조절에 용이하지 못했는데 여러가지 활동을 할 수 있어서 적지않은 도움이 될 수 있었다고 하네요.


반면에 휴식보다는 취미활동이나 자기개발에 힘쓰는 분들도 적지 않았는데요, 반복된 직장생활에 대한 스트레스를 풀고, 새로운 것을 배우면서 알뜰하게 스스로의 행복한 시간을 찾는 것을 중점으로 두는 분들도 적지 않다고 합니다.



- 점점 근무시간에 대한 조건이 좋아지고, 잔업과 야근 특근 등이 줄어들게 되고, 주 5일을 더 많은 사람들이 즐길 수 있게되면 퇴근 후의 시간들도 점점 다양하게 사용되어지지 않을까 많은 분들이 추측하고 있기도 합니다.




728x90
Posted by 고양이네집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