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균이 많은 공공장소 - 손을 씻는 것만으로도 질병예방




평상시에 많이 다니는 장소들이 있습니다.

이런 곳들을 이용하는 장소, 많은 사람들이 만지는 물건들은 이전사람들이 만졌던 이력때문에 공공장소의 많은 부분들은 세균들이 번식하기 쉽다고 합니다. 이러한 곳을 만지는 것은 내가 세균을 묻히게 될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때문에 세균이 많은 장소등을 이용할때는 꼭 손을 씻고, 이런 곳을 다녀온 뒤에도 손을 씻을 필요가 있습니다.





■ 대형마트 카트 손잡이


많은 분들이 많은 재료를 만지고, 또 많은 사람들이 만지는 장소이기도 합니다. 그렇기때문에 많은 세균들이 묻어있을 확률이 높습니다. 많은 분들이 손잡이를 잡고 다니면서 세균을 번식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이 손잡아에는 대장균이 오염되어 있을 확률이 높다고 하는데,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손잡이를 잡은 뒤에는 꼭 비누등을 이용해서 손을 깨끗하게 씻을 필요가 있습니다.


■ 식당 메뉴판


식당메뉴판 역시 많은 사람들이 손을 잡는 곳이기도 하며, 이야기를 하는도중에 침등의 타액등이 묻기 쉬우며, 음식물이 묻어날 확률이 높게 됩니다. 그런환경이기 때문에 세균이 번식하기 쉽다고 하며, 이를 만진 이후에는 물티슈 등으로 깨끗하게 손을 닦는 것이 좋으며, 손을 씻는 것도 좋습니다.





■ 공공장소 화장실 손잡이


의외로 공공장소 화장실 손잡이에도 세균이 많을 확률이 높습니다. 이는 많은 사람들이 잡는 부위이기 때문이죠. 그렇기때문에 화장실을 이용하기 전에도 손을 씻고, 용변을 본 이후에도 손을 씻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를 다 지키긴 힘들죠. 


■ 의외의 장소 병원의 각 장소들


병원은 아픈사람들이 찾아오는 곳이죠, 각종 질병등의 환자와 함께 감기등의 전염성이 있는 환자들이 찾아오게 됩니다. 병원은 방역작업등으로 세균의 번식을 예방하고 있지만 이런것을 모두 예방할 수 없습니다. 그렇기때문에 병원을 방문, 입월할때에는 자신이 사용할 책이나 물품은 스스로 준비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 내 손에도 많은 세균등이 묻어 있다고 합니다.

이런 내 손을 씻는 것만으로도 나의 질병감염이 대부분 줄어들고, 내 아이의 질병감염도 줄어든다고 합니다. 사람은 손을 입주위로 가져가는 무의식적인 버릇이 있는 분들이 많기때문에 이러한 것만 잘 씻더라도 많은 질병의 위험에서 벗어날 수 있다고 합니다.


※ 손을 씻을때는 꼭 비누등을 이용해서 깨끗하게 닦는 것이 좋으며, 열풍기를 사용하기보다는 종이타월, 타월등을 사용해서 닦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728x90
Posted by 고양이네집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