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스트레스를 줄이고 우울함을 줄이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




스트레스는 현대인이 가지고 있는 가장 큰 문제점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스트레스가 반복되거 커지게 되면 여러가지 부정적인 증상이 발생하기도 하고 우울감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많은 분들은 예전부터 이러한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여러가지 방법에 대해서 연구를 했고, 현재도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한 여러가지 방법들이 연구되어지고 있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것들이 운동과 음식으로 인해서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것이 아닐까 합니다. 자신이 좋아하는 음식을 먹게되면 기분이 좋아지기도 하고, 땀흘리는 스포츠나 운동 혹은 경기를 보게되면 스트레스가 해소되는 것을 느끼기도 하죠.


특히 우울할때나 스트레스를 받을때 먹으면 좋은 "다크초컬릿" 같은 음식들은 음식을 먹음으로 현재의 기분을 개선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





■ 먹으면 스트레스해소 등에 도움이 되는 음식


◈ 다크초컬릿

다크 초컬릿을 적당량을 먹게되면 스트레스 호르몬의 활동이 저하되어 심리적인 안정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초콜릿에 들어있는 성분이 "코르티솔"이라는 스트레스 호르몬 수치를 낮게 만들어 심리저긴 안정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행복호르몬인 "세로토닌"의 발생을 자극하기도 합니다.


하루에 섭취하기 좋은 다크 초컬릿의 양은 2조각정도라고 하네요.





◈ 바나나

바나나에는 세로토닌에 관여하는 "트립토판"성부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 바나나에는 칼륨, 마그네슘이 풍부하기때무에 우울/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상황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예민하거나 불안하거나 긴장되는 상황에서는 바나나를 먹는 것이 효과적일 수 있다고 합니다.


바바나나는 가격도 저렴하고 영양소가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가까이 두고 먹으면 좋은 과일입니다.





◈ 홍차

대부분의 차들은 기분을 완화하고 차분하게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뜨거운 차를 천천히 조금씩 마시기때문인데요, 이 중 홍차는 스트레스로 인한 감정을 안정하게 한느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홍차를 마시게 되면 조금 더 편안함을 느끼게 된다고 하며 스트레스 호르몬 수치가 낮아지게 된다고 합니다.

728x90
Posted by 고양이네집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