썸 혹은 연애 초기의 거짓말은 매력을 가장 떨어뜨리는 행위





상대방을 위해서 하는 착한 거짓말도 썸을 타거나 연애를 시작할 때에는 최대한 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상대방을 위해서거나 이 사실을 이야기하는 것이 부담되어서 거짓말을 하거나 숨기게 된다면 이별을 할 가능성이 높아질 수 있기 때문이죠.


서로에 대해서 알아가고 신뢰를 쌓아가는 과정에서 이런 거짓말들은 상대방을 믿지 못하게 만들기 때문에 아주 나쁜 결과를 만들어 낼 수 있다고 합니다.


※ 지각의 이유, 약속취소의 이유, 거짓말을 하고 클럽/나이트의 방문 등등





정직하지 못한 것은 상대방으로 큰 충격을 줄 수 있는 큰 요인 중 하나일 수 있습니다.


사람에 대한 신뢰가 사라지게 되면 다른 일이나 다른 변명에도 의심이 따라가게 되는데요, 상대방의 행동에 의심이 많아지고 깊어지게 되면 생각보다 많은 심력의 소비와 함께 높은 스트레스가 따라오기 때문에 연인 혹은 썸 관계를 유지하는 것이 힘들어지기 때문입니다.


이런 것은 큰 거짓말을 하거나 거짓말을 하는 빈도수가 높으면 높을 수록 커질 수 있다고 합니다.


※ 사람은 누구나 거짓말을 한다고 하죠. 

대부분의 분들은 어느정도 이해하고 넘어가는 편이지만 사귀는 초기에 이런 거짓말의 반복들은 그 사람의 매력을 크게 낮춰 실망감을 줄 수 있기 때문에 더 크게 문제가 될 수 있다고 합니다.






Ps. 하지않는다면 더 매력없어 보이는 말


거짓말을 하지않는 것이 좋지만 아래의 말과 같이 꼭 해야하는 말들도 있다고 합니다. 이정도의 이야기는 상대도 이해할 수 있는 수준이기 때문에 꼭 해주는 것이 좋다고 이야기하기도 하는데요, 그 대표적인 예를 하단에 적어볼까 합니다.


1. 너를 너무 사랑해서 절대 헤어질 수 없을 것 같다.

2. 김태희/수지 보다 네가 더 아름답다.

3. 화장을 안한 것이 더 이쁘다.

4. 살 빼지마. 이 상태가 가장 좋아.

5. 네가 첫사랑이야


등 연애를 하는 감정이 더 깊어질 수 있고, 사랑을 표현할 수 있는 말들을 하지않는다면 감정이 더 깊어지기가 힘들다고 하네요.




728x90
Posted by 고양이네집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