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간근무를 오래하면 건강이 나빠지는 이유를 알아보자




야간에 주로 하는 근무.

월급도 더 많이 주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하고 있습니다. 또 24시간 이용하는 편의점이나 PC방과 같은 곳에서 야간에 사람을 뽑는 분들이 많아 아르바이트로 일을 하는 분들도 많죠.


이렇게 오랜시간 밤에만 근무하게 되면 건강이 나빠지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오늘은 그 이유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 늘 잠이 부족. 수면부족으로 인한 체중감소 혹은 비만


낮시간에 잠을 잘 자는 것은 생각보다 힘들죠.

낮에는 많은 사람들이 연락하기도 하고 완벽하게 소음이나 빛을 차단하는 것도 힘들게 됩니다. 이런 시간이 누적되게 되면 피로누적으로 인해서 일상이 힘든 상황이 되기도 합니다.


또 생체리듬이 쉽게 망가지고 리듬을 찾는 것이 힘들어지게 되는데요, 일어나는 시간이나 잠을 자는 시간 그리고 밥을 먹는 시간이나 양 들이 불규칙하게 되면서 몸은 더욱 더 힘들게 될 수 있습니다.



이런 환경이 지속되면 체중이 감소하거나 살이 빠르게 증가하게 되는데요,

수면부족이나 피로감으로 인해서 식욕이 떨어지게 되면서 체중이 줄어들게 될 수도 있으며 반대로 수면부족으로 자극적인 음식을 찾게 되거나 야식등을 자주 찾게 되면서 비만이 되게 될 확률도 높아질 수 있다고 합니다.


음주에 대한 의존증도 높아질 수 있다고 하는데요, 낮에 잠을 자는 것이 힘들어 알코올의 힘을 빌려서 잠을 청하는 경우 술에 대한 의존도가 높아질 수 있고 문제가 될 수도 있다고 합니다.





■ 이 외에도 각종질병의 위험이 높아질 수 있다고 합니다.


생체리듬이 혼란이 오게 되면 여러가지 문제들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당뇨병이나 신장질환 그리고 암 등 여러가지 질병들의 위험을 높일 수 있기 때문에 교대근무나 야간근무를 하는 경우 생활패턴을 지키고 리듬을 지키려는 노력을 할 필요가 있다고 합니다.



리듬을 만들기 위해선 잠자는 시간, 일어나는 시간을 늘 규칙적으로 하는 것이 좋으며, 하루 세끼를 먹는 시간 그리고 먹는 양을 규칙적으로 정해놓고 실천할 필요가 있다고 합니다.


또 잠들기 전에 배달음식을 먹거나 술을 마시는 것도 피하는 것이 좋으며, 카페인이 많이 든 음료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728x90
Posted by 고양이네집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