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커피 부작용은 두통 속쓰림 예민함 각성에 대한 중독성



아침에 일어나면 커피부터 찾는 분들이 있습니다.

커피를 마시지 않으면 아침을 제대로 시작하는 것이 힘들기 때문이죠.


모닝커피를 마시게 되면 부족한 수면시간 등으로 인한 졸음과 같은 증상들을 한번에 해결할 수 있고 빠르게 업무나 해야할 일에 집중할 수 있는 각성작용을 하기 때문입니다. 근데 이런 모닝커피들은 여러가지 부작용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 커피를 기상 후 바로 마시면 생기는 증상들


빈 속에 카페인이 드어가게 되면 속이 쓰리게 될 수 있습니다. 

공복 상태에는 위산이 많이 분비가 될 수 있는데요, 커피의 카페인과 우유성분이 위산 분비를 더 촉진하게 될 수 있다고 합니다. 또 카페인이 위산의 역류 위험을 높여서 위산이 역류하면서 발생하는 통증이 발생할 위험도 높인다고 합니다.


두통도 발생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아침에 일어난 상태에서 카페인을 많이 섭취하게 되면 과도한 각성효과로 인해서 두통이 발생할 수 있으며 가슴두근거림과 같은 카페인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모닝커피는 가능 하면 피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기상후 우리몸은 코르티솔이라는 호르몬이 분비가 됩니다.

이 코르티솔은 활기를 불어넣는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이 코르티솔이 분비되는 상황에서 카페인을 다량으로 마시게 되면 과도한 각성효과로 인해서 스트레스나 초초감이나 예민한 상태가 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가능하면 기상 후 2시간 30분 이후 3시간 이후부터 커피를 마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아침에 마시는 진한 커피는 각성효과로 인한 의존성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기상 후 바로 섭취하는 카페인은 각성효과를 내게 되면서 잠에서 빠르게 깨게 되는데요, 이런 카페인으로 아침을 시작하는 일이 반복되게 되면 아침마다 커피를 찾는 의존성이 발생할 수 있기도 합니다.


이런 의존성이 발생하게 되면 커피가 없으면 아침을 활기차게 시작하기가 힘들어지고 커피를 마시지 않은 날의 컨디션이 떨어지게 될 가능성도 어느정도 있다고 합니다.


또 시험이나 중요한 일이 있을 때에 과도하게 많은 양을 카페인음료를 섭취하면서 잠을 쫓으려고 하면서 많은 양의 카페인 섭취로 인한 부작용이 발생할 가능성도 높아질 수 있습니다.



728x90
Posted by 고양이네집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