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자기 생긴 불면증 그 원인과 해결법은 뭘까



없던 불면증이 생겼다면 그 이유를 먼저 찾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불면증이 생기기 전부터의 환경의 변화 식습관이나 스트레스 유무 등등 여러가지를 파악해보는 것이 좋은데요, 많은 분들의 불면증상들은 환경의 변화에서 찾아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현재의 문제점이나 스트레스를 받는 원인 등을 제거하고 보다 편안하게 마음을 먹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합니다.






◈ 이사를 했거나 이직을 했거나 환경이 크게 변하는 경우


사람은 생각보다 이사나 이직에 대해서 신경을 많이 쓰게 된다고 하죠. 잠을 자는 환경의 변화에 익숙해지지 않았거나 함께 근무하는 사람들을 만나면 늘 긴장하는 시기이기 때문입니다.


이런 문제로 불면이 살짝 발생했다면 시간이 어느정도 지나게 되면 이런 증상들이 줄어들거나 괜찮아지게 될 수 있다고 합니다. 될 수 있으면 환경의 변화에 빨리 적응할 수 있게 하는 것이 좋으며, 익숙해지는 과정에서 생기는 스트레스를 빨리 해소해야합니다.




◈ 잠자리 환경이 바뀐 경우


침대를 바꾸거나 배게를 바꾸거나 침실의 인테리어 등을 바꾸는 경우에도 불면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베개가 너무 높으면 목이 아프거나 숙면을 취하는 것이 힘들고 너무 푹신하면 머리가 너무 파묻혀서 수면중 몸을 불편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실내의 led의 램프나 등은 빛으로 잠이 드는 것을 방해하기 때문에 이런 것들을 조절할 필요가 있습니다.





◈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상황


여러가지 이유로 스트레스를 과도하게 많이 받을 때 이를 풀어주지 않으면 몸이 안좋아지게 됩니다. 불면의 증상도 그 증상들 중 하나죠.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면 친구들과 수다를 떨거나 운동을 하거나 온천 등으로 목욕을 하거나 마사지를 하거나 취미활동을 하는 등의 다양한 방법으로 이 스트레스를 효과적으로 풀어줄 필요가 있습니다.





이 외에도 커피를 많이 마시거나 운동이 부족하거나 하는 상황으로 인해서 불면이 생기게 될 수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 카페인을 너무 많이 마시지 않게 조절해서 마시며 하루 30분 이상 꾸준하게 운동을 하는 것으로 해소될 수 있으니 꾸준하게 운동을 해보세요.


◆ 동물을 키우기 시작한 분들도 불면에 걸리기도 합니다. 수면의 질이 크게 떨어지기도 하는데요, 야간에 활동하는 동물의 소리나 같이 잠드는 동물에 대한 걱정 들 때문이라고 하네요.




728x90
Posted by 고양이네집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