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가 아픈 증상인 두통 내 두통은 긴장성일까 편두통일까?



요즘 두통으로 고생한는 분들이 많죠.

술자리도 많고 스트레스도 많이 받고 야근을 하거나 늦게까지 일을 하는 분들도 많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바쁘게 사는 현대인들은 한달에 한두번 심한 두통을 경험하게 됩니다.


이 두통은 여러가지 원인에 따라 여러가지 증상들이 나타나게 된다고 합니다. 머리가 아프다고 해서 다 같은 두통증상은 아니라는 것이죠.



▷ 직장인에게 많이 나타나는 긴장성 두통


스트레스가 많은 사람에게 많이 발병된다고 합니다. 아침에는 참을만 하다가 오후가 되면 더욱 더 심해지기도 하고 목이나 어깨가 같이 아프기도 하고 머리가 지끈지끈 아프기 시작을 합니다.


한쪽이 아픈 편두통과는 다르게 머리에 띠를 두른 것같이 아픈것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 한쪽머리가 많이 아픈 편두통


한쪽이 심하게 아픈 증상은 편두통인 경우가 많습니다. 머리가 아프고 머리가 울리기도 하고 두통의 증상이 오래가기도 합니다. 시끄럽거나 밝은 곳에서 더욱 심해지기도 하는데요, 편두통은 소리나 빛에 민감해서 그렇다고 합니다.


한번 시작한 한쪽머리의 두통이 몇시간 혹은 며칠이 지속된다면 편두통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두통은 대부분 약을 먹어서 해결합니다.

두통약을 먹고 조용하고 조명이 어두운 곳에서 휴식을 취하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편두통의 경우 빛이나 소음들 때무에 증상이 안좋아질 수 있기 때문이죠. 그리고 휴식을 하게 되면 긴장이 완화되고 스트레스가 줄어들게 되면서 두통의 증상이 괜찮아지게 될 수 있습니다.


긴장성 두통의 경우 좋아하는 음악을 찾아서 듣는 것도 좋은데요, 좋아하는 음악은 통증을 완화하는 효과와 스트레스를 줄여주는 효과가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 하지만 증상이 자주 반복되고 일상생활에 힘들만큼 통증이나 증상이 발생한다면 병원을 방문해야합니다. 두통은 여러가지 요인으로 발생하기 때문이죠. 투통이 잦다면 꼭 병원을 찾아서 그 원인을 찾아 해결해야만 합니다



728x90
Posted by 고양이네집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