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에 여드름 트러블이 자주 난다면 베개피를 자주 교체하라



얼굴에 유난히 트러블이 많이 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런 분들은 식습관이나 운동 그리고 건강상태 등 다른 것들에 영향이 있을 수 있지만 그 문제가 베개에 있는 경우도 정말 많다고 합니다.


생각보다 베개 피는 깨끗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자주 갈아주어야하는데요, 그렇지 않으면 자극으로 인해서 얼굴에 트러블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아질 수 있다고 합니다.






사람의 피부에 따라 다르지만 자극에 약하거나 트러블이 자주 생기는 분들이라면 베개로 인해서 트러블이 많이 발생하게 됩니다.


베개피는 깨끗해보이지만 사람의 머리에서 떨어진 각질이나 땀 등이 스며들어 있어서 오랜시간 갈아주지 않게 되면 쉽게 오염이 되게 됩니다. 이 오염된 베개피는 생각보다 많은 트러블 요인들이 생기게 되는데요, 여기에 오랜시간 베개를 배고 자게 되면 여러가지 문제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옆으로 누워서 자거나 하는 등의 수면습관으로 인해서 피부에 직접 닿게 되면 피부 트러블이 더 잘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이렇게 잠을 자는 분들은 더욱 더 신경을 쓸 필요가 있습니다.


베개피는 매일가는 것이 좋겠지만 그 것이 안된다면 될 수 있으면 자주 갈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여름에 땀을 많이 흘린다면 매일 갈아주는 것이 좋을 수 있으며 안의 배개도 일광소독을 자주하거나 세탁을 해서 청결함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 이유는 땀을 많이 흘리게 되면 피부의 분비물이나 땀으로 인해서 세균이나 곰팡이들이 생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될 수 있으면 베개피는 자주 세탁을 하고 갈아주는 것이 무엇보다 좋습니다.


* 동물과 함께 생활한다면 더 자주 갈아줄 필요가 있습니다.





베개 말고도 휴대폰이 문제인 경우도 있습니다.

손에 오래쥐고 있기 때문에 생각보다 세균등이 번식하기 좋은 환경이기 때문입니다. 자주 통화를 하고 얼굴에 붙이는 상황이라면 자주 닦아주고 항균처리를 해줄 필요가 있습니다. 그렇지 않게 되면 휴대폰 때문에 얼굴에 트러블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죠.

728x90
Posted by 고양이네집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