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면 혹은 울어서 아침에 눈이 부었을때 붓기를 빨리 빼는법



아침에 잘 붓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런 사람들은 전날 라면을 먹고 자거나 슬픈 영화를 보면서 울었을 경우 더욱 잘 붓게 됩니다. 이런 붓기 때문에 아침일정이 늦어지기도 하는데요, 


오늘은 이 붓기를 빼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 라면이나 야식 때문에 눈이 부었을 경우


라면을 먹으면 나트륨+수분 섭취로 수분배출이 잘 안되서 잘 붓습니다. 라면이 짜다고 먹은 뒤에 물이나 음료를 마시면 더 많이 붓게 됩니다.


그래서 야식을 먹고 자고 일어났을 때에는 빠르게 이 수분을 배출해주는 방법을 선택해야 합니다.


가장 좋은 것은 우유라고 합니다.

하지만 우유는 아침에 먹으면 트러블이 생길 가능성이 높으니 물을 충분히 마셔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물을 마시게 되면 체내 염도가 낮아져서 이뇨작용을 유도해서 나트륨의 배출을 돕기 때문이죠.


※ 우유나 바나나 토마토와 같은 칼륨이 많은 음식을 먹는 것도 좋은데요, 칼륨은 타트륨을 배출하는데 효과적이기 때문입니다.




◈ 울어서 눈이 부었을 경우


눈의 주변은 조직이 연약하기 때문에 울고난 다음날에 잘 붓습니다. 눈물로 눈을 더 많이 비비거나 슬픈 드라마나 영화를 보면서 야식을 먹는 경우 더 많이 부을 수 있습니다.


이럴 때에는 빠르게 진정시켜주는 것이 좋은 방법이며, 만약 야식을 먹었다면 칼륨이 많은 음식으로 아침을 먹거나 물을 충분히 먹어 수분을 배출시켜주는 것이 좋습니다.





◈ 부은 눈을 진정시키는 요령


많은 분들이 선택하는 것이 냉동실에 넣어둔 숟가락이 아닐까 합니다. 근데 이렇게 차갑게 얼려진 쇠는 피부와 닿게 되면 달라 붙기도 하고 심한 차가움으로 인해서 안좋아지게 될 수 있습니다.


1. 녹차티백을 눈두덩이에 올리는 것

녹차티백의 이뇨작용으로 인해서 부종을 빠르게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적당히 식은 티백은 눈을 마사지하는 효과도 있어서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2. 숟가락보다 아이스 찜질팩

숟가락은 쇠기 때문에 피부에 자극과 달라붙음 때문에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신 눈 전용 찜질팩 등을 사용하는 것이 괜찮은데요, 자주 눈이 붓는 분들이라면 이런 용품을 사용하는 것도 좋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15분 이상은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3. 찬물과 따뜻한 물로 번갈아가며 세안

찬물과 따뜻한 물로 바꿔가면서 세안을 하게 되면 얼굴의 붓기가 빠르게 와화될 수 있다고 합니다. 온도 변화로 인해서 혈액순환을 잘 되게 하면서 붓기를 낮게 하는 것이죠.


하지만 안면홍조가 있거나 온도차로 인한 피부자극이 약하다면 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그냥 냉찜질만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인들도 온도차이가 심한 물을 바꿔가면서 세안하는 것은 피부에 안좋을 수 있으니 장기적으로 하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으며, 얼음주머니나 찜질팩 등을 올려두는 것이 좋습니다.





728x90
Posted by 고양이네집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