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 씻는법 - 귀를 씻어야할까 어떻게 귀지를 제거할까?



요즘은 예전보다 이어폰을 많이 사용하죠.

그래서 귀지에 대해서 민감하게 생각을 하고 이를 잘 제거하거나 씻어내고 싶어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근데 이 귀는 민감한 부위이기도 하고 세척하는 것이 좋지않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권하지는 않습니다. 오히려 하지 않아야한다고 이야기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서 오늘은 귀 청소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 세수나 샤워한 뒤에 귀 외부만 청소하세요.


적지않은 분들이 젖은 손가락을 넣어서 귓속을 돌려가면서 씻는다고 합니다. 근데 이는 좋지않은 방법이라고 합니다.


첫번째, 손톱이 귓속에 상처를 입혀서 귓속에 염증이 생길 확률이 높다.

두번째, 귀를 씻어내게 되면 산도유지가 안되서 각종 염증질환의 위험이 높아진다.

세번째, 귓 속에 물이 잘 빠지지 않아서 문제가 될 수 있다.


는 것이죠.

그래서 귀를 씻을 때에는 귀 뒷쪽을 씻어주고 귀 외부만 닦아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닦아만 줘도 귀는 깨끗해집니다.


※ 이어폰 팁에 많이 묻어나는 것 같다면 입구정도만 닦아주세요.

그리고 대부분의 사람들의 이어폰 팁에는 이런 각질이 묻어난다고 하니 너무 큰 문제라고 생각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 귀지는 자연스럽게 배출 되기 때문에 강제적으로 파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이어폰을 끼었을 때 귀지가 묻어난다고 면봉으로 과격하게 귓속을 닦아내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귀청소를 하더라도 가볍게 귀 외부쪽만 제거해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부드러운 면봉에 물이나 알코올을 적셔서 가볍게 닦아낸다는 정도로 귀 입구쪽만 닦아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샤워를 하거나 목욕을 한 다음에 진행하는 것이 효과가 높을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목욕 등을 통해서 귀 속이 촉촉해진 상태이기 때문입니다. 촉촉한 상태일 때 귀 구멍 쪽을 가볍게 닦아내준다면 이런 귀지를 어느정도 깨끗하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 만약 귓속에 큰 귀지가 있는 것 같다면 직접 제거하기보다는 병원을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귓속은 부드럽고 약한 부위이기 때문에 잘 보이지 않는 귀지를 때려고 하다가 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728x90
Posted by 고양이네집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