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 안감으면 가려운 이유




집 밖에 안나가는 주말이나 휴가가 되면 머리를 매일 감지 않게됩니다.

이 시간이 더 길어지게 되면 감지 않는 기간이 며칠이 넘어가게 될 가능성도 있는데요, 이렇게 오랜시간 머리를 감지 않게 되면 머리가 심하게 가렵기 시작하게 됩니다.


왜 이렇게 오래 머리를 감지않으면 가렵게 되는 것일까요?





사람의 머리에는 기름기(유분)이 지속적으로 나옵니다.

그래서 오랜시간 머리를 감지않게 되면 머리가 번들번들 거리기도 하고 시간이 더 지나면 머리카락이 떡이지는 등의 증상들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렇게 유분끼가 두피에 쌓이게 되면 이 유분과 먼지 그리고 각종 노폐물이 섞여서 두피의 모공을 막기도 하고 두피의 오염이 시작되면 세균의 번식이 심해지기도 하고 모낭충으로 인해서 두피가 가려워지기도 합니다. 가볍게 가려워서 머리를 긁었을 때 더 많이 가려워지거나 심각해지는 일도 발생하게 되는데요, 이는 두피에 염증이 발생했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머리를 오래감지 않아서 가려울 때 긁으면 더 심각해집니다.


그 이유는 가려워서 손톱 등으로 머리를 긁게 되면 두피에 상처가 나기 때문입니다. 깨끗하지 않은 두피에 손톱으로 인해서 상처가 나게 되면 그 상처는 쉽게 염증이 생기게 되고 염증의 증상으로 인해서 가렵거나 따가운 증상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긁으면 더 많이 두피가 가려워지게 되면서 크게 문제가 발생하기도 하고 때에 따라서는 지루성 두피염이 발생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오래감지 않아서 가려울 때에는 긁지말고 즉시 머리를 깨끗하게 감고 오랜시간 헹구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 머리를 감았다고 해도 머리를 손톱으로 긁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깨끗하게 씻었다고 하더라도 손톱으로 시원하게 긁게되면 두피에 상처가 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

728x90
Posted by 고양이네집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