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요현상 부작용 물만 마셔도 살찌는 것 같다 - 기초대사량 늘리는 법



살빼기에 실패한 분들은 이전보다 더 체중이 늘어나죠.

그 이유는 간단하다고 합니다. 바로 근육의 양이 감소했기 때문에 같은 양을 먹어도 살찌기 때문이라고,


그래서 이런 분들은 평소와 먹는 것은 같은데 살찌기 때문에 "물만 마셔도 살찌는 것 같다."라고 이야기하기도 합니다.


이렇게 물만 마셔도 살찌는 상황이라면 다시 기초대사량이 늘어날 수 있고 노력을 해야하는데요, 오늘은 그 대사량을 높이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첫번재, 근력운동을 하라.

식사량을 줄이고 유산소 운동만 죽어라고 하게 되면 지방이 연소가 됩니다. 근데 이 때 근육도 함께 손실이 오게 될 수 있습니다. 운동에 필요한 에너지를 지방 뿐만 아니라 근육에서도 뽑아서 사용하기 때문이죠.


그래서 유산소 운동만 죽어라 하는 사람이 체중이 빨리 빠진다고 합니다. (지방만 빠지는 것이 아니라 근육량도 줄어들기 때문에)


이 상황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근력운동이 필요합니다. 근력운동을 꾸준하게 하게 되면 대사량이 늘어나서 이전과 같은 체질 혹은 많이 먹어도 덜 찌는 체질이 될 수 있습니다.




두번째, 아침에 일어나서 물마시기

하루의 시작을 물마시기로 시작하는 것은 대사량을 늘리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물을 하루에 8잔 정도 나눠마시게 되면 역시 대사량이 늘어나게 될 수 있기 때문에 물을 꾸준하게 마시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물을 충분히 마시면 배고픔도 줄어들기 때문에 요요현상을 극복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수 있기도 합니다.




세번째, 아침운동

여유가 된다면 아침에 운동을 해보세요. 적당한 체조와 가벼운 근력운동으로 유산소/근력운동을 하게 되면 하루에 소모되는 칼로리가 늘어날 수 있다고 합니다. 신체를 깨우고 몸을 사용하기 때문에 이 영향으로 대사량이 늘어나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하지만 아침운동을 과하게 하게 되면 하루가 피곤할 수 있기 때문에 여유가 있는 분들이라면 아침운동을 추천해드립니다.




네번째, 식단조절

무조건 굶는 것은 체중을 줄이고 요요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적당한 포만감을 가질 수 있는 식단으로 바꾸는 것이 중요한데요, 될 수 있으면 단백질의 섭취량을 늘리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단백질을 많이 먹으면 인체의 대사가 활발해지게 되는데요, 그만큼 칼로리의 소모량이 많아져서 체중을 관리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ㅂ니다.


단백질의 함량은 높지만 지방의 함량이 낮은 닭고기나 생선 등을 섭취하는 것도 도움이 되고, 견과류 처럼 우리 몸에 필요한 영양소를 먹어주는 것도 크게 도움이 됩니다.



728x90
Posted by 고양이네집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