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조금만 먹어도 배부른 이유 - 복부팽만감

 

 

늘 배부른 느낌에 조금만 먹어도 배가 많이 불러서 불쾌해지는 분들이 있죠.

이는 여러가지 이유가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1. 운동부족

2. 과식

3. 육류위주의 식단

4. 다이어트

5. 폭식

6. 비만

7. 과도한 스트레스

 

등등의 이유가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증상을 가진 분들의 경우 복합적인 원인으로 복부팽만감이 심한 분들도 있죠.

 

 

복부의 비만 그리고 폭식과 운동부족 등 이런 것들이 합쳐지면서 증상이 더욱 더 심하게 나타나게 될 수 있다는 것이죠. 실제로 이런 문제를 가지고 있는 복부비만을 가지고 있는 직장인들이 많은데요, 운동부족과 야식 혹은 야간의 음주로 인해서 늘 배가 부른 느낌이고 주간에 조금만 먹어도 배불러서 물리는 느낌을 가지게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직장인의 경우 스트레스로 인해서 복부팽만감을 느끼게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실제로 많은 직장인들이 스트레스로 인해서 소화불량을 느끼고 이 때문에 복부팽만감을 느낀다고 하는데요, 직장인의 경우에는 스트레스를 의심해보고 해소하려고 해야 증상이 많이 좋아질 수 있다고 합니다.

 

요즘 탄산음료나 탄산수를 즐겨 마시는 분들 중에도 이런 증상을 호소하는 분들이 있는데요,

아무래도 탄산음료를 주로 마시는 경우 더부륵함과 복부팽만의 증상을 다른 사람들보다 더 느끼게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야식을 즐기는 사람들에게도 이런 증상은 많이 발생하는데요,

그 이유는 전날 밤에 많은 음식을 먹었기 때문에 늘 배가 부른 상태이기 때문이죠. 그래서 주간에는 조금만 먹어도 입맛이 없어서 적게 먹거나 혹은 배가 불러서 불편함을 호소하게 되기도 합니다.

 

야식증후군의 주 증상이 바로 밤에 폭식하고 낮에 음식을 적게 먹게 되는 것이라고 하는데요. 아무래도 밤에 2~3인분의 음식과 함께 탄산음료를 마시다 보면 낮 시간에도 이 것이 소화가 되지 않아서 위장을 부담스럽게 만들기 때문이 아닐까 합니다.

728x90
Posted by 고양이네집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