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가 물놀이 갈 때 선그라스는 필수품 - 눈건강 지키기

 

 

강렬한 햇빛 아래에 있으면 눈이 쉽게 피로해지고 지치죠.

그리고 여름처럼 이 것이 더 강해지는 계절에는 눈의 건강에도 매우 안좋을 수 있습니다.

 

특히나 여름에 수영장과 같은 곳에 오래 놀거나 계곡과 같은 곳에서 오랜시간 놀다 보면 눈에 화상을 입기도 하는데요, 오늘은 이런 위험을 극복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 휴가 필수품은 모자와 선글라스

 

두가지 모두 눈에 직접적으로 자외선이 들어오는 것을 막아주는 좋은 장비입니다.

자외선이 모자가 막아주고 또 선그라스가 막아주기 때문에 여름에 눈이 쉽게 피로해지지 않고 자외선에 노출이 덜 되면서 피해도 많이 줄어들 수 있습니다.

 

운전을 할 때에도 선글라스를 착용하는 것이 좋을 수 있는데요,

도심에 건물에서 반사되는 빛이 매우 강렬한 경우 안구에 피해가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도심에 자주 다니는 길에 건물 전면이 유리로 되어 있는 곳을 자주 다녀야 한다면 적당한 선글라스를 여름에 착용하는 것도 좋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 양산

양산도 매우 좋은 장비입니다.

햇빛을 전반적으로 가려주기 때문에 피부가 약한 분들이나 아이들이 있는 부모님에게 필요한 장비일수도 있습니다. 피부가 약한 사람들은 자외선에 쉽게 타기도 하고 트러블이 생길 수 있고 또 눈의 피로감도 심해질 수 있기 때문에 이를 사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 휴가를 다녀온 다음에도 눈관리를 잘 하는 것이 좋은데요,

 

눈에 좋은 옥수수와 오렌지 그리고 당근과 달걀 등을 충분히 먹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나 과일과 야채를 많이 먹는 것이 좋은데요, 각종 비타민과 함께 제아잔틴이나 루테인 성분이 풍부해서 눈을 회복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런 야채와 과일들은 휴가 후 체력소진으로 면역력이 떨어진 신체에 활력을 넣고 보다 빠르게 회복하는데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728x90
Posted by 고양이네집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