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주말을 건강하게 보내는 방법

 

 

한주의 마무리.

주말을 어떻게 보내느냐에 따라서 다음의 일주일이 달라질 수 있다고 합니다. 주말을 건강하지 않게 잘못 보내게 되면 한 주는 힘들 수 있고 반대로 좋은 주말을 보낸 사람들은 다음 한주를 더 잘 보낼 수 있게 되기도 하는데요, 오늘은 이 주말을 잘 보내는 요령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특히 하지 말아야할 3가지의 행동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 주말 내내 자는 것은 매우 좋지않은 행동

 

주말에 하루종일 침대나 쇼파에서 잠을 자면서 생활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부족한 잠을 주말에 다 자겠다는 생각으로 아침에 일어나서 밥먹고 자고 점심에 밥먹고 또 자는 등의 패턴을 보이는 분들도 있는데요, 이렇게 주말을 통으로 잠으로 보내게 되면 매우 좋지 않습니다.

 

주말에 이렇게 몰아서 많이 자게 되면 본인의 수면리듬이 깨지면서 불면이 생길 가능성이 높고, 특히 일요일 저녁에 잠을 못자게 되면서 월요일부터 컨디션이 안좋아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래서 주말에 잠을 보충하고 싶다면 평소에 일어나는 시간보다 2시간 이상은 늦게 일어나지 않는 것이 좋으며, 만약 낮에 잠을 자고 싶다면 최대 90분을 넘기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 집안일을 몰아서 하기

 

주말에 집안일을 몰아서 한다고 생각을 하면 주말이라도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주말마다 청소나 모든 일을 하려고 하게 되면 본인 뿐만 아니라 가족들도 스트레스를 심하게 받고 제대로 휴식을 취하지 못하게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주말에는 주말에 해야하는 일들만 하게 하고 평일에 할 수 있는 일은 평일에 할 수 있게 분산해두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화장실 청소하는 날, 빨래하는날, 조금 더 청소하는 날 등을 체크해서 일을 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첨단기기의 도움을 받는 것도 매우 좋은 방법

요즘은 이런 집안일을 돕는 로봇청소기나 식기세척기와 같은 것들이 있는데요, 이런 것들의 도움을 받는다면 주말에 집안일로 인한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습니다.

 

 

□ 폭식/야식은 금물

 

주말에 밤 늦게 배달음식을 시켜먹기도 합니다.

이렇게 배달음식을 주문해서 먹게 되면 아무래도 폭식을 하게 되기도 하는데요, 이런 주말 밤에 즐기는 폭식은 나의 식사리듬을 망치게 되고 또 비만을 유발하게 될 수 있습니다.

 

만약 전날 저녁에 폭식이나 배달음식으로 인해서 과식을 한 상태라면 다음날 아침에 일어나서 정해진 양의 식사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전날 식사를 많이 했다고 아침이나 점심을 거르게 되면 저녁이나 심야에 심한 허기를 느끼게 되면서 배달음식을 찾게 되거나 폭식을 하게 될 가능성이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728x90
Posted by 고양이네집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