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체중을 줄일 때 가장 빠른 시일내에 눈에 보이는 효과를 얻는 것이 바로 "굶는 것"이라고 하죠.

신체을 운영하는데 필요한 영양의 섭취를 줄이게 되면 체내에 있는 에너지원을 찾아서 사용을 하기 때문에 정말 빠른 속도로 체중이 줄어들게 됩니다.

 

실제로 많은 분들이 식사량을 극도로 제한하면서 체중을 줄이는 모습을 많이 보기도 하는데요, 이런 분들의 경우 대부분 요요가 찾아오게 됩니다.

 

 

유명 예능에 나오는 트레이너와 연예인이 굶으면서 운동하면서 체중을 줄이고 몸을 만드는 것을 자주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나도 저렇게 식단을 하고 굶으면서 체중을 줄여야지 하고 생각을 하고 실행에 옮기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런 분들 중에서는 그 분들이 하는 "운동량"을 무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방송에 나오는 분들의 경우 체계적인 식단으로 필수영양소는 섭취하고 운동을 하고 운동 후에도 회복을 위한 식단을 하는데, 굶는 모습만 보고 마냥 굶으면 저렇게 되겠지라고 생각하면서 하는데, 이렇게 하는 경우 심각한 문제들이 발생하게 됩니다.

 

바로 위에서 이야기한 요요현상이 그것입니다.

 

 

▶ 먹으면서 다이어트 하는 방법 알기

 

 

"처음엔 65kg에서 5kg 뺐다가 70kg이 되고 70kg에서 5kg 뺏다가 80kg이 되었더라..."

 

요요를 설명하는 사람들이 하는 말이죠.

굶어서 5kg을 뺏고 그 뒤에 신경을 안썼더나 점점 살이찌고 나중에는 다이어트를 하지 않는게 나았을거라고 생각할 정도로 체중이 많이 늘어나 있었더라 하는 이야기.

 

이는 실제로 많은 분들이 경험하고 있는 굶어서 뺀사람들의 부작용에 대한 후기라고 볼 수 있습니다. 굶어서 살을 뺀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 루트를 통해서 한계를 벗어나게 되는데요, 그 이유는 간단합니다.

 

 

"굶어서 살을 빼면 대사량이 급격하게 줄어들기 때문에 살이 쉽게 찐다"

사람이 굶게 되면 에너지를 뽑아쓰는 곳은 지방만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근육에서도 에너지를 뽑아쓰게 되면서 근육의 양이 급격하게 감소하게 됩니다. 특히 근력운동을 하지 않고 근육회복에 필요한 영양섭취를 하지 않는 경우에는 이런 근육의 손실이 더욱 크고 빠르게 발생하게 됩니다.

 

근육의 손실이 많아지게 되면 대사량이 줄어들게 되고 또 대사량이 줄어든 만큼 체중은 쉽게 증가하게 될 수 있습니다.

 

 

굶어서 살을 빼게 되면 살이 더 많이 찌고 잘 빠지지 않게 되는데요,

이는 대사량과 연관이 있지만 뇌에서 발생하는 위기 시스템 때문이기도 합니다. 오랜기간 굶게 되면 앞으로 음식을 섭취할 가능성이 낮을 수 있다고 판단하게 되고 체지방을 더 쌓아두려고 하게 되는데요, 이 때문에 한 번 요요가 온 사람들은 체지방은 빠르게 늘어나고 잘 줄어들지 않느다고 합니다.

 

 

그래서 굶어서 살을 빼는 것은 절대로 해서는 안된다는 것이죠.

식단을 정상적으로 구성해서 필요한 에너지와 영양을 충분히 섭취할 수 있게 노력하는 것이 중요하며 운동을 통해서 근육의 양을 늘리거나 근손실을 예방하면서 해야만 요요가 오지않고 건강하게 체중을 줄일 수 있게 됩니다.

 

 

 

 

728x90
Posted by 고양이네집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