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면역력을 높이는 생활습관

 

 

요즘 면역력이 떨어지는 분들이 많죠.

그래서 피부에 뭔가가 올라오거나 심한 피로감을 느끼거나 하는 분들도 있으며 감기나 이런 증상들이 시작되는 분들도 있습니다.

 

특히 요즘 처럼 환절기와 백신접종기간이 겹치는 기간에는 면역력에 더욱 신경을 써야 건강을 유지할 수 있게 됩니다.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

 

1. 체온을 유지하세요.

체온이 내려가면 면역력은 엄청나게 떨어진다고 하죠. 그래서 이런 환절기에는 체온을 유지할 수 있게 외투를 챙기거나 담요를 챙겨서 출근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옷을 겹쳐입으면서 환경에 맞게 입고 벗고 할 수 있게 한다면 감기를 충분히 예방할 수 있습니다.

 

2. 운동하기

운동을 하면 우리몸은 건강해지고 면역력이 높아집니다.

특히 근력운동을 꾸준하게 하게 되면 체력이 높아질 뿐만 아니라 근육이 늘어나게 되면서 체온을 높이고 면역력이 높아지게 됩니다.

 

 

3. 햇빛쬐기

날이 괜찮은 날에는 외출을 하고 햇빛을 쬐는 것이 좋습니다.

외출이 힘들다면 창가에 앉아서 햇빛을 쬐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는데요, 이렇게 햇빛을 쬐게 되면 비타민 D를 생성할 뿐만 아니라 세로토닌이라는 행복 호르몬도 촉진하게 됩니다. 기분이 좋아 스트레스도 많이 줄어들 수 있으니 햇빛은 적당히 쬐는 것이 좋습니다.

 

4. 규칙적이고 건강한 식단

여기서 이야기하는 것은 보양식을 이야기하지는 않습니다. 우리는 일상에서도 고단백 고칼로리 고지방의 음식을 먹고 있기 때문에 백숙이나 이런 음식들을 굳이 찾아서 먹을 필요가 없기 때문이죠. 보다 신선한 야채와 과일 그리고 몸에 좋은 현미밥으로 된 식단 등으로 칼로리와 영양을 생각해서 먹는다면 면역력은 보다 높아질 수 있습니다.

 

 

5. 하루 7시간 정도 자기

하루에 7시간 정도 자는 것은 면역력을 높이는데 반드시 필요하다고 하죠.

잠을 자는 동안에 스트레스도 해소가 되고 신체가 가진 피로도 해소가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백신을 맞는 분들의 경우 맞기 1주일전부터 충분한 수면을 취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하는데요, 면역력을 높이고 떨어지지 않게 하기 위해서는 매일 7시간 정도 숙면을 취할 수 있게 노력하세요.

 

6. 물 마시기

하루에 8잔의 물은 면역력을 높이는데 필요합니다.

물을 충분히 여러번에 나눠서 마시게 되면 독소를 배출하거나 칼로리를 소모하거나 수분부족을 예방하는 등의 효과가 발생하게 됩니다. 물론 몸의 면역력도 함께 증가하게 되는데요, 아침에 일어나면서 부터 물 한잔을 마시기 시작한다면 컨디션을 매우 좋게 유지할 수 있게 됩니다.

 

 

 

728x90
Posted by 고양이네집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