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저녁 6시 7시 이후 금식 건강에 얼마나 좋을까?

 

 

저녁을 먹은 뒤에는 음식을 먹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저녁을 7시 정도에 먹으면 그 뒤에 음식을 먹지 않는 것이 좋으며 이렇게 금식을 하게 되면 간헐적 금식처럼 하루 14시간 정도 공복 상태를 유지할 수 있게 됩니다.

 

이렇게 오랜시간의 공복상태를 유지하게 되면 체중의 유지나 감소에도 도움이 되지만 건강에도 많은 도움이 될수 있습니다.

 

 

■ 공복을 오래 유지하는 것이 왜 좋을까?

 

이는 많은 연구결과를 통해서 확인된 사실이라고 하는데요,

미국의 연구소에서는 먹이를 먹는 간격이 길었던 쥐가 자주 먹는 쥐보다 오래 건강하게 살았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으며, 이 외에도 음식 종류를 제한하지않고도 공복의 시간을 늘리는 것만으로도 노화가 늦어지고 수명이 연장될 정도로 건강에 이점이 있다고 이야기를 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저녁을 먹은 이후에 자기전에 야식을 먹거나 간식을 먹는 습관을 줄이는 것이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이런 공복은 건강에 중요한 체중을 정상체중으로 만드는데에도 정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깨어 있는 낮 시간에는 식사와 활동을 하고

자야하는 저녁에는 공복을 가지고 잠을 자는 것이 좋은데요,

 

이것이 낮에 활동을 하는 사람들의 생체리듬을 건강하게 만드는 습관이라고 합니다. 이런 생활이 깨어지게 되면 체중이 늘어나거나 혹은 생체리듬이 깨어지면서 일상생활에 여러가지 불편함이나 건강의 이상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이런 삶을 유지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활동을 해야하는 낮에는 음식을 먹고 저녁이 되었을 때에는 저녁식사를 하고 난 뒤에 금식을 하면서 신체의 휴 식 그 중에서도 위장을 쉬게하면서 보다 건강한 저녁과 수면을 가질 수 있게하는 것이 노력할 필요가 있습니다.

 

 

특히 체중을 줄이려는 사람들은 이런 삶을 유지하는 것이 매우 중요한데요.

그 이유는 이렇게 공복상태를 오래 유지하고 잠을 자기 전에 식사를 하지 않는 것만으로도 체중은 정상체중까지 자연스럽게 감소가 되기 때문인데요,

 

이는 칼로리의 섭취를 줄일뿐만 아니라 자기 전에 먹은 음식이 쉽게 체지방으로 전환되는 것을 예방하고 신체의 기능을 더욱 더 활발하게 함으로 체중이 자연스럽게 줄어들게 유도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728x90
Posted by 고양이네집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