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다이어트 할 때 먹으면 좋을 건강에 좋은 음식

 

 

체중을 줄일 때에는 먹는 칼로리가 걱정이 되기도 하고 먹으면 살이 찔까 걱정이 많죠.

먹는 것을 참다 참다가 폭발해서 폭식을 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많은 전문가들은 차라리 폭식을 하지말고 배고플 대 건강에 좋은 음식을 먹는 것으로 대처하는 것이 영리하다고 이야기를 하는데요.

 

오늘은 먹으면 건강에도 도움이 되고 배고픔을 해소하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 삶은 계란 / 구은 계란

계란은 체중을 감량할 때 가장 좋은 식재료 중 하나입니다.

계란은 단백질이 풍부하고 영양이 풍부하지만 가장 큰 장점은 바로 포만감이 생기고 그 것이 오래 유지가 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쉽게 구해서 먹기가 쉽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가까운 편의점에 삶은 계란은 대부분 팔기 때문에 감량을 할 때 먹으면 좋은 간식입니다.

 

 

◆ 오이/당근 스틱

체중을 줄일 때 가장 부족해질 수 있는 것이 식이섬유입니다.

그래서 살빼는 분들이 가장 크게 고생하는 것이 변비이기도 한데요, 오이나 당근 브로콜리 등등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할 뿐만 아니라 비타민 A나 비타민 C가 풍부해서 피로를 회복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런 야채스틱들의 경우 칼로리가 낮고 씹는 행동 때문에 포만감이 생길 수 있는 음식입니다.

 

 

◆ 그릭 요거트

단백질의 함량은 높고 탄수화물의 함량은 낮은 그릭 요거트

설탕이 들어있지 않은 기본 그릭 요거트의 경우에는 혈당을 높이지 않고 포만감을 쉽게 느끼게 할 수 있습니다. 그릭 요거트는 단백질 외에도 각종 영양소가 풍부하기 때문에 건강을 위해서 먹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그릭 요거트를 먹을 때 딸기나 베리류를 먹게 되면 부족한 영양을 더 잘 섭취할 수 있습니다.

 

 

◆ 새우가 든 샐러드

새우는 칼로리가 낮고 맛이 좋은 식재료죠.

그래서 쉽게 허기가 생기는 사람들에게 좋은 식재료 입니다. 새우만 먹어도 좋지만 샐러드로 만들어 먹게 되면 포만감도 쉽게 느낄 수 있습니다. 다만 소스는 칼로리가 낮은 소스로 먹거나 올리브 오일로 만들어 먹는 것이 체중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728x90
Posted by 고양이네집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