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직장인 스트레스 증상 다섯가지

 

 

이직을 결심하는 가장 큰 이유 중 하나는 "직장상사"라고 합니다.

한국의 미생이나 미국의 영화나 드라마를 보면 직장상사로 인해서 부당한 대우를 받기도 하고 일을 짬처리(일 떠넘기기)와 같은 일을 당하거나 내가 한 일을 본인이 한 일이라고 뺏어가는 일도 적지않죠.

 

이유없이 적대하거나 피하거나 싫어하는 경우도 적지않아서 직장동료만 좋으면 연봉 1,000만원이 적어도 다니겠다는 분들도 적지않다고 합니다.

 

이렇게 스트레스를 지속적으로 받게되면 몸 건강도 많이 안좋아지게 되는데요,

오늘은 스트레스로 인한 건강이상 5가지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불면증

긴장을 많이 하게 되고 스트레스를 많이 받게 되면 잠을 못자게 됩니다.

특히 월요일에 직장 상사를 다시 만날 생각이 들면 잠을 못자고 밤을 새운 뒤에 출근을 하게 되는 분들도 있는데요, 정말 심한 스트레스를 주는 사람을 만나는 생각만으로도 극심한 공포감이 들거나 긴장하게 되는 분들도 적지 않다고 합니다.

 

두통과 근육통

긴장을 많이 하게 되면 발생하는 대표적인 문제죠.

겁을 먹고 긴장하게 되면 내 몸도 긴장하게 되면서 근육통이 발생하거나 두통이 심하게 발생하게 될 수 있게 됩니다. 특히 목이너 어깨와 같은 부위가 스트레스로 인한 근육통이 자주 발생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정신적인 건강 악화

스트레스에 반복적으로 노출이 되게 되면 부정적인 생각이 커지게 되고 걱정과 불안이 커지게 됩니다.

그리고 심각하게 되면 우울증과 같은 일이 발생하게 되고 스트레스가 늘 반복되는 상황에 놓이게 되면 불안함으로 인한 여러가지 증상들이 발생하게 됩니다.

 

우울증, 폭식, 불면증, 이유없는 화의 폭발 등의 문제가 생길 수 있고 심각한 경우에는 자살까지 이어지게 될 수 있습니다.

 

 

잔병치례가 많다

스트레스는 면역력을 떨어지게 만드는 요인이죠.

면역력이 떨어지게 되면서 감기와 같은 질병이나 염증질환이 자주 발생하게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쉽게 피로해지고 쉬어도 회복이 잘 되지 않는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늘 긴장을 하고 놀라는 문제들도 발생하기도 합니다.

 

만성소화장애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소화기관이 잘 활동을 하지 못하게 됩니다.

그래서 스트레스를 지속적으로 받게 되면 복부팽만으로 늘 더부륵하다 생각하기도 하고 설사나 변비의 증상이 발생하게 될 수 있습니다. 직장생활을 할 때에는 식욕이 크게 떨어지기도 하고 반대로 집에 오게 되면 허기로 인해서 폭식을 하게 되면서 더 문제가 될 수 있다고 합니다.

 

 

...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내가 받는 스트레스의 주요 원인이 어떤 것인지 파악을 해야합니다.

내가 가지고 있는 문제라면 그 것을 해결하기 위해서 노력을 하는 것이 정말 중요한 부분이고, 자신이 통제할 수 없는 이유없는 상사나 직장동료의 괴롭힘이 문제라면 주변의 도움을 받거나 정 안될 때에는 이직을 준비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728x90
Posted by 고양이네집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