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화 푸는 법

화를 잘내는 방법과 화풀이에 최악의 방법

 

 

 

사람이면 누구나 화를 냅니다.

정말 성인이라고 불리는 사람들이나 신에 가깝다고 이야기되는 사람들도 분노했다는 기록들이 있죠. 그리고 현재의 현자라고 불리는 분들의 경우에도 화를 참는 것에 대해서 이야기를 많이 하기도 합니다.

 

이런 이야기를 하는 이유는 화를 내는 것은 잘못이 아니며 화라는 것은 어떻게 표출을 하고 어떻게 다스리느냐가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화를 잘 내고 화를 잘 푸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 심호흡

정말 화가 났는데 심호흡이 무슨 도움이 되겠냐 하겠지만 한 번 해보면 정말 크게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신선한 공기를 들이마시고 내뱉는 것에 신경을 쓰게 되면 흥분된 마음이 가라앉게 되면서 현재의 상황을 보다 객관적이고 냉정하게 받아들일 수 있게 됩니다.

 

차를 마시는 것도 좋은 요령인데요,

따뜻한 차를 식혀 마시는 동안에 흥분이 가라앉기 때문에 상태가 더 좋아지게 될 수 있습니다.

 

◆ 화를 억누르지 않는다

정말 화가 났을 때에는 올바른 방향으로 표출을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부정적인 감정은 억누른다고 해소가 되지 않기 때문에 적당한 방향으로 풀어주는 것이 좋은데요. 이는 음악을 듣거나 혹은 노래를 부르거나 하는 행동이나 스포츠나 운동을 통해서도 표출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반복적으로 화를 부르는 사람의 경우 관계를 끊는 것이 정답일 수 있다고 합니다.

매번 만날 때 마다 화를 나게 하고 기분을 나쁘게 만드는 상황이라면 그 관계를 끊어버리는 것도 좋은 선택이라는 것이죠. 가장 확실한 행동이기도 합니다.

 

◆ 친구를 만나거나 도움이 될 수 있는 사람을 만난다.

이 역시 감정을 표출하는 방법 중 하나인데요,

도움이 될 수 있고 의지가 될 수 있는 사람을 만나면서 내 상황을 이야기하는 것으로 많이 풀어질 수 있습니다. 좋아하는 사람에게 상황을 이야기하고 위안을 얻는 것도 올바른 화를 해소하는 방법일 수 있습니다.

 

 

반대로 해서는 안되는 행동들이 있습니다.

 

대표적인 것이 바로 폭력적인 행동들 입니다.

폭력적인 행동을 하면서 화를 풀게 되면 폭력적인 행동이 더욱 더 심해지게 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화가 날 때마다 이런 폭력적인 행동을 하게 될 수 있는데요, 이는 본인에게 나쁜 행동이기도 하지만 이 것을 뒷처리하거나 혹은 지켜보는 사람에게는 공포나 두려움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리고 이런 행동을 하게 되면 뒤에 죄책감이 뒤 따르기 때문에 부정적인 감정이 더욱 강해지게 될 가능성이 높아지게 됩니다.

728x90
Posted by 고양이네집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