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알콜중독아내 이혼사유 될까요?

 

예전에는 남편의 술문제로 이혼하는 케이스가 많았죠.

요즘에는 아내의 술문제로 이혼하는 경우도 적지않은 편이라고 합니다. 예전에는 아내가 술문제가 있다는 것이 부끄럽다는 인식이 있었지만 요즘은 감내하는 것이 더 고통이라고 생각을 하는 분들이 많아지면서 적극적으로 행동을 하는 것은 아닐까 조심스럽게 추측을 해보고 있습니다.

 

 

□ 알콜중독 아내 이혼할 수 있을까?

 

알코올중독(알콜중독), 의존증은 말 그대로 질병입니다.

합의를 통한다면 이혼이 쉽게 가능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배우자가 거부를 하는 경우라면 이혼을 하는 것이 힘들 수 있습니다. 바로 알콜중독은 위에서 이야기한 것철머 질병이기 때문이죠. 배우자가 아프다고 해서 이혼소송을 할 수 없는 것처럼 마찬가지로 술 문제가 있다는 것 하나만으로 소송으로 이혼하는 것이 힘듭니다.

 

그래서 알콜중독이라는 문제가 있다는 것 만으로 이혼소송을 진행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예를 들어서,

알코올 의존증의 증세를 보이지만 특별한 문제를 일으키지 않는 상황이라거나 알코올중독이라고 보기 힘든 상황이거나 하는 경우라면 이를 사유로 이혼을 요구하는 것은 힘들 수 있습니다. 술자리가 잦거나 혹은 저녁에 드라마를 보면서 술을 마시는 등의 행동을 매일 하는 등의 모습들을 알코올 중독이라고 보기는 힘들기 때문이죠.

 

그리고 술에 취해서 일상생활이 힘든 등의 명확한 알코올중독의 행동을 보이는 경우에도 배우자가 치료의 의지가 있거나 상담을 받거나 하는 상황이라면 이혼소송을 해도 헤어지기가 힘들다고 볼 수 있습니다.

 

 

알콜중독의 경우 다른 이유로 이혼소송을 하는 경우가 많다고 하죠.

바로 "폭력"이라는 이유로 이혼소송을 진행하고 헤어지게 되는 경우인데요, 술을 많이 마시게 되고 알콜중독까지 진행이 되게 되면 뇌의 전두엽의 기능이 약해지게 되기도 하고 이성을 잃기도 하면서 폭력적인 언행과 행동을 하게 될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런 폭력에 노출된 사람들이 폭력/폭언 등을 사유로 이혼소송을 신청하고 이혼하게 되는 경우가 많은 편이라고 하네요.

 

※ 술에 대한 문제로 생각하는 경우 폭력/폭력성에 대해서 인지를 못하고 이 것으로 이혼할 생각을 못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비공개 이혼상담 신청하기>

 

 

이혼을 결심했다면 "전문상담"을 받아보거나 조언을 받을 수 있는 곳을 통해서 조언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조언을 들은대로 증거를 미리 수집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술을 마셨을 때 하는 폭언과 욕설 그리고 폭력적인 행동이나 폭력에 대한 것들을 녹음을 하거나 혹은 동영상으로 촬영하는 것도 좋습니다. SNS를 통해서 욕설을 한것과 폭력적인 행동을 한 것을 인정하는 내용을 저장해두는 것도 좋습니다. 그리고 통화를 통해서 이런 상화에 대한 음성을 녹음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주변인의 증언을 받아두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런 상황들에 대한 증거들은 미리 준비해야하는데요,

그 이유는 이혼을 요구하게 되면 그 뒤로는 이런 문제되는 행동을 조심하거나 하지 않을 가능성이 높아서 증거를 만들기가 매우 어렵기 때문입니다.

 

마지막으로 안저하게 이별을 하기 위해서라도 이런 문제가 있을 때에는 전문가 상담을 받는 것이 좋다고 생각을 합니다.

 

 

 

 

728x90
Posted by 고양이네집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