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이야기를 하는 분들이 있죠.

본인은 적게 먹고 물만 마시는데 체중이 늘어나고 있다고.

 

스스로 24시간을 추적하면서 무언가 음식을 먹을 때마다 체크를 하게 하면 왜 살이 찌고 빠지지 않는지에 대해서 나오게 되는데요, 이 이유의 대부분은 "많이 먹어서"였다라고 합니다.

 

본인도 모르게 무의식적으로 무언가를 먹는데 그 것의 양에 대해서 무관심하거나 제대로 파악하지 못해서 생긴 일이라는 것이죠. 그래서 본인은 물만 마신다고 이야기를 하는 것이고 그렇게 믿게 되는 것이라고 합니다.

 

샐러드만 먹는데 살이찐다? 고칼로리의 드레싱을 먹고 있을 가능성이 높다

 

■ 물 대신 무언가를 먹고 있었다.

 

이런 분들의 공통점이 있었다고 합니다.

음료를 마실 때 컵에 따라서 마시지 않고 음식도 덜어서 먹지 않는다는 것인데요, 그래서 본인이 얼마나 먹고 있는지를 파악하기가 힘든경우가 많았다고 합니다.

 

컵으로 마시거나 접시에 덜어서 먹는 경우에는 1~2잔을 마셨다고 하거나 한접시를 먹었다는 등의 본인이 먹은 양을 파악하기가 쉬운데, 그냥 병째로 마시게 되면 그 양을 가늠하기가 힘들어서 본인도 얼마나 먹은지 알수없다는 것이죠.

 

이렇게 스스로가 얼마나 먹었는지 파악하지 못하게 되면 그만큼 기억에 남아있지도 않고 시간이 지나면 얼마 먹지 않았다고 스스로가 믿게 되는 것이 아닐까 합니다.

 

조금 먹어도 살찐다면, 그 작은 음식의 칼로리가 엄청나게 높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 밥먹을 때 무언가를 하고 있다.

 

본인이 얼마나 먹었는지 모르는 경우 2번째는 먹을 때 뭔가를 하는 사람이라는 거죠.

우리가 영화관에서 영화를 보면서 팝콘을 먹은 기억이 나지 않는 경우가 많죠. 그 이유는 음식을 먹지만 영화에 집중하게 되면서 음식을 먹은 것에 대한 기억이 없어지기 때문입니다. 본능적으로 먹는다고 좀비식사라고 이야기를 하기도 하는데요,

 

다른 일에 집중하면서 먹게 되면 음식을 먹는 것에 대해서 기억이 잘 안나게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먹은 뒤에도 이상해게 배가 부르지 않고 허기가 생기는 일이 발생하게 되는데요, 이 역시 다른 일에 집중하면서 먹기 때문에 먹은 것에 대해서 뇌가 제대로 인지를 하지 못하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안먹는데 살이찌는 사람은 없습니다.

만약 안먹는것 같은데 살이 찌는 사람은 위와 같은 다른 이유들이 분명히 있을 수 있습니다. 만약 본인이 이유없이 살이찌는 느낌이라면 푸드일기를 만들어보시기를 권해드립니다.

 

그리고 음식을 먹을 때 컵이나 접시에 덜어서 먹으면서 본인이 얼마나 먹었는지를 파악하는 습관을 가지고, 또 음식을 먹을 때 TV를 시청하거나 게임을 하거나 채팅이나 전화통화를 하는 행동을 하지 않는것을 추천해드립니다.

728x90
Posted by 고양이네집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