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식은땀 원인은 뭘까?

 

 

겨울에 날씨가 매우 추운 상황에서도 식은땀이 날 때가 있습니다.

이렇게 식은 땀이 난다는 것은 내 몸에 이상이 있다는 신호로 볼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식은 땀이 난다면 여러가지를 확인해보고 다른 증상도 함께 있는 상황이라면 병원을 방문해보는 것이 좋은 선택일 수 있다고 합니다.

 

 

▶ 추운날 식은땀이 흐르는 이유는?

 

첫번째는 발열입니다.

감기나 여러가지의 이유로 식은땀이 나는 상황이라것이죠. 그래서 식은 땀이 흐르는 경우에는 체온을 체크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체온이 높은 발열의 상태라면 휴식을 취하면서 면역력을 높일 수 있는 음식을 먹고 또 땀이 많이 흐르는 경우 옷을 자주 갈아입으면서 체온이  땀으로 인해서 급격히 떨어지는 것을 예방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감기를 의심해볼 필요도 있습니다.

 

 

두번째는 소화불량입니다.

소화가 잘 안나는 상황이면 식은 땀이 나기도 하죠. 소화불량이나 채했을 때에의 증상 중 하나가 식은땀이기 때문인데요, 소화가 잘 안되는 음식을 먹었거나 속이 불편한 증상이 있다면 소화가 잘 될 수 있는 소화제를 먹는 것으로 식은 땀을 어느정도 해소할 수 있다고 합니다.

 

과식을 했거나 기름진 음 식을 먹었을 때 소화가 안되면 식은땀이 흐르기도 합니다.

 

 

세번째는 침실의 온도입니다.

내 몸에 맞지 않는 온도로 침실이 셋팅이 되어 있다면 겨울에도 땀이 흐르게 될 수 있습니다. 이불이 더운 것이라도 땀이 많이 흐를 수 있기도 합니다. 이렇게 더위로 인해서 땀이 흐를 수 있기 때문에 잠을 잘 때에는 적당한 온도로 맞춰서 자는 것이 좋으며, 다른 사람과 함께 잠을 자야하는 상황이라면 적당한 온도로 맞출 수 있게 대화를 나누고 조절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네번째는 당뇨나 질병 등으로 인해서 발생하기도 합니다.

당뇨가 있는 분들의 경우 저혈당의 상황이 되면 식인땀이 나고 어지럽거나 하는 등의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른 질병이 있는 경에도 겨울에 식은땀이 나는 상황이 자주 발생하게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만약 이런 증상들이 반복된다고 느낀다면 병원을 방문해서 몸 상태를 체크할 필요가 있습니다.

728x90
Posted by 고양이네집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