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에 휴식을 취하는 올바른 방법은 뭘까?

 

 

월요일이 되면 이상하게 피곤하고 힘들기도 하고,

잠을 충분히 잤는데에도 이상하게 다음날에 피곤하다면

 

이것은 제대로 휴식을 취하지 못해서 발생하는 일일 수 있습니다. 반대로 이야기하면 휴식을 올바르게 취했다면 이런 피곤함이나 우울감 등이 줄어들게 될 수도 있다는 이야기인데요, 오늘은 겨울철에 휴식을 잘 취하는 요령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 겨울철 휴식을 잘 취하는 요령은?

 

아침에 해가 늦게 뜨고 해가 빠르게 떨어지는 겨울에는 다른 창가에서 햇빛을 보면서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전의 휴식시간이나 점심시간 오후의 휴식시간 등등 자신의 자리에서 쉬기보다는 창가의 근처나 혹은 실외에서 가볍게 걸으면서 휴식을 취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햇빛을 쬐게 되면 멜라토닌 호르몬의 분비가 줄고 세로토닌의 분비가 늘어나게 되면서 활력이 생기고 밤에 잠을 자는데에도 많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낮에 햇빛을 쬐게 되면 우울감을 해소하는데에도 도움이 될 수 있고 점심을 먹고 가볍게 산책을 하면 스트레스 해소와 기분전황에도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하니 춥다고 안에만 있지말고 외출을 하는 것도 좋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퇴근후나 주말엔 영양섭취를 잘 하세요.

고칼로리의 영양식을 먹으라는 이야기가 아니라 야채와 과일을 적당히 섭취할 필요가 있다는 것이죠. 과일이나 채소의 식이섬유나 각종 영양소는 몸이 회복을 하는데 필요한 영양소를 충분히 가지고 있기 때문에 피로에서 회복하기 위해서는 채소나 과일의 섭취를 꾸준하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휴식에서는 먹는 것이 매우 중요하기 때문인데요,

잘 먹지않으면 일상에서의 피로가 잘 회복되지 않고 노동이나 운동으로 인해서 손실된 근육의 회복이 잘 되지 않습니다.

 

 

주말에 할 일이 없다면 일단 집을 나서는 것이 좋습니다.

집에서 낮잠을 자기보다는 외출을 하고 가까운 카페의 창가자리에 앉아서 휴식을 취하면서 좋아하는 음식을 먹는 것은 매우 건강한 일정입니다. 적당히 운동을 하고 햇빛을 쬐면서 맛있는 음식을 먹게 되면 스트레스도 줄어들고 일상의 만족도도 매우 높아지게 됩니다.

 

만약 이런 시간을 함께 할 수 있는 사람과 함께 한다면 더욱 더 컨디션은 좋아질 수 있습니다.

 

 

운동을 적당히 해주는 것도 매우 필요한 과정입니다.

주말에 너무 늘어져 있는 것도 몸을 더 피곤하게 만드는 일이기 때문인데요, 적당히 유산소 운동을 하고 근력운동을 해야 체력이 떨어지지 않고 신체의 회복능력도 높아지게 될 수 있습니다. 만성피로의 회복방법 중 하나가 적당한 운동인것처럼 운동은 꾸준히해주는것이 피로를 누적하는 것이 아니라 피로를 해소하는 방법입니다.

728x90
Posted by 고양이네집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