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가 들어서 나는 성인 여드름의 원인은 뭘까?

 

 

사춘기가 되면서 나기 시작하는 여드름.

나이가 20대가 넘고 30대가 되어서도 이 여드름이 나는데요, 이 때를 오춘기라고 이야기하기도 하면서 여드름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기도 합니다.

 

이렇게 여드름이 나는 이유는 청소년시기와 성인의 시기는 차이가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성인이 되어서 나는 이유에는  식습관롼리나 스트레스 등에 많은 영향을 받기 때문인데요, 오늘은 이 성인 여드름이 많이 나고 안좋아지는 이유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 성인여드름의 다양한 원인들

 

성인여드름은 생활습관에 많은 영향을 받습니다.

몇가지 예를 들면 흡연/음주/스트레스/음식/피로/위생 등등 정말 다양한 이유로 성인이 된 상태에서 여드름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몸이 좀 피곤하다 싶을 때 여드름이 나는 것도 이런 이유 때문인데요, 여드름이 나는 것을 내 몸을 잘 챙겨야한다는 의미로 받아들일 필요가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여드름을 짤 때에는 손보다는 이런 소독된 기구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이런 제품들도 잘못 사용하거나 선후관리를 하지 않으면 피부에 안좋은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여러곳에서 정보를 찾아서 올바른 방법으로 제거하세요.

 

이 중에서도 음식으로 인해서 여드름이 발생하는 경우도 적지않습니다.

정말 기름지고 고탄수화물의 음식을 먹게 되면 여드름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기름지고 탄수화물에 달달한 음식이나 가공식품을 자주 먹는 경우에는 성인이 되어서도 여드름이 자주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이런 고칼로리 고지방의 음식을 자주 먹는 분들의 경우 체중의 증가가 발생할 수 있는데요, 비만이 되게 되면 이른 여드름의 문제들이 더 자주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살이찌고 고지방의 음식이나 단음식을 자주 먹게 되면 염증에 취약해지는 부분들이 있어서 얼굴이나 몸에 여드름과 같은 증상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피부에 자극을 주지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잘못된 관리습관이 여드름을 더 화나게 하기도 하는데요,

자주 건들이거나 씻지않거나 소독하지 않은 손이나 물건으로 염증을 터트리거나 하는 경우에는 상처나 흉터가 남을 수 있고 염증이 심해지게 될 수 있기 때문에 관리를 잘 할 필요가 있습니다.

 

얼굴에 여드름이 많이 나는 경우에는 병원을 방문하는 것도 좋은데요, 그 원인이 생활습관이 아니라 다른 곳에 있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 것이 여드름인지 아니면 모낭염인지 등등에 대해서도 파악을 할 필요가 있습니다.

 

※ 두피에도 이런 성인여드름과 같은 것들이 발생하게 되는데요,

이런 것들은 잘 관리를 하거나 치료를 잘 받을 필요가 있습니다. 잦은 여드름의 원인을 찾아서 예방하지 않게 되면 탈모가 생길 가능성도 있기 때문이죠.

728x90
Posted by 고양이네집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