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별의 아픔과 고통 남자와 여자 누가 더 힘들까?

 

 

이별하면서 겪게 되는 많은 일들.

남자와 여자 누가 더 힘들어 할까?에 대한 것들은 여러가지 연구와 조사들이 있다고 합니다. 이 조사들을 보면 일반적으로 이별을 했을 때 '남자'가 더 힘들어한다는 것으로 나왔다고 합니다.

 

생각하기로는 여성이 더 힘들 것 같은데 남자가 많이 나왔다는 분들도 있고, 남자가 더 힘들어한다는게 맞는 이야기 같다라고 생각을 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남자/여자 누가 이별 후 힘든지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연구나 조사를 보면 "남자"가 힘들다고 하는데요,

여기에는 그만한 이유가 있다고 합니다.

 

여성의 경우에는 이별의 아픔을 표현하고 주변의 도움을 받거나 나의 감정을 하소연하고 공감을 얻거나 위로를 받으면서 감정을 추스르거나 정리하기 시작한다고 하죠. 그래서 큰 충격이나 슬픔을 경험하더라도 시간이 지나게 되면 천천히 상처가 아물게 되는 모습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반면에 남성은 그렇지 않다고 합니다.

큰 충격이나 이별의 아픔을 겪더라도 그 것을 스스로 감내하고 속으로 삭히는 경우가 많았다고 하는데요, 이는 고정적인 남자의 가치관들 때문이라고 합니다. 남자는 속을 보이면 안된다거나 울거나 힘든 모습을 보이면서 약하게 보여서는 안된다는 생각 때문에 이를 속으로 삭히다가 탈이나게 되는 일이 많다는 것이죠.

 

이런 이유로 같은 이별의 사유로 헤어졌더라도 남성이 더 힘들고 고생을 할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이 조사를 통해서 남성들도 감정을 표출할 수 있고 속마음을 털어놓을 수 있는 존재가 얼마나 필요한 것인지를 알수있기도 한데요,

 

이별 뿐만이 아니라 스스로가 가지고 있는 스트레스나 어려움과 우울감 분노 등에 대한 부정적인 감정을 이야기하고 감정을 털어낼 수 있는 사람들의 경우 멘탈이 보다 건강한 경우가 많았다고 합니다. 감정을 억누르기 보다는 표출하게 되면 그 것이 쌓여서 썩지않아서 곪지않게 될 수 있으며 술을 마시거나 폭력적인 행동을 하거나 하는 것으로 감정을 표출하거나 잊으려고 하지 않게 된다고 합니다.

 

 

728x90
Posted by 고양이네집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