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정말 다양한 음료들이 나오고 있죠.

예전엔 제로 사이다만 드시던 분들이 요즘은 제로 파인애플이나 오렌지와 같은 다양한 탄산음료를 즐기고 앞으로 밀키스와 같은 우유소다 제로 칼로리 음료도 나올 것이라고 해서 더 기대를 하는 중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다양한 제로 탄산음료들이 나오면서 다이어트를 하거나 혈당을 관리하는 분들이 대체해서 먹는 음료가 되기도 했습니다.

 

 

◆ 제로 탄산음료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까요?

 

제로 탄산음료는 칼로리가 없다고 볼 수 있을 정도로 매우 낮은 칼로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 탄산음료를 즐겨마신다고 해서 체중이 늘어날 일은 없다고 합니다. 물론 이 음료도 낮지만 어느정도의 칼로리를 갖고 있기 때문에 매일 대량으로 마시게 되면 어느정도 영향을 미치게 될 가능성이 있기는 하지만 일반적인 양을 섭취하는 경우 이 음료로 인해서체중이 늘어날 가능성은 없다고 봐도 무방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 음료가 칼로리가 없다고 해서 체중을 줄이는데 도움이 된다는 것은 아니라고 합니다.

 

우리가 물을 마시면서 감량의 효과를 기대하지 않는 것처럼 이 음료를 마신다고 해서 체중이 줄어드는 것을 기대하는 것은 무리라는 것이죠. 매일 탄산음료를 드시는 분들이 탄산음료를 못 끊어서 대체를 하는 경우에는 어느정도 체중감소와 건강에 영향을 미칠 수 있겠지만 말입니다.

 

 

오히려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에게 제로 탄산음료가 방해가 될 수도 있는 부분들도 있다고 합니다.

 

첫번째는 포만감을 떨어지게 할 수 있다.

모 실험에서 설탕이 들어있는 음식의 포만감과 제로 탄산음료를 마셨을 때의 포만감을 비교 했을 때 제로 탄산음료를 마신 그룹에서 더 포만감이 떨어지는 결과를 얻었다고 합니다. (수크랄로스의 경우) 

 

이 이야기는 제로탄산음료와 다른 음식을 먹는 경우 포만감을 덜 느끼게 만들기 때문에 더 많이 먹게 될 가능성을 높일 수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두번째는 보상심리로 더 먹게 된다.

운동을 하는데 살이 찌는 이유 중 하나, 운동을 하고 칼로리를 소모했으니 나는 더 먹어도 된다는 생각으로 평소보다 더 많이 먹어서 체중이 늘어날 수 있다고 합니다. 운동을 했으니 먹어도 된다고 생각하고 먹었지만 운동으로 인해서 소비된 칼로리는 낮고 먹어서 섭취한 칼로리가 높아지면서 체중이 상승.

 

제로 콜라나 사이다도 비슷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일반 콜라 사이다 대신이 제로칼로리로 마셨으니 나는 다른 음식을 더 먹어도 된다고 판단을 하고 더 많이 먹게 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일반 탄산음료를 마시는 것보다 이런 제로칼로리를 마시는 것이 건강과 다이어트에 더 좋은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이 음료는 콜라나 사이다 환타 등을 대체해서 먹는 음료라는 것을 알고 이 것에 대한 기대감을 낮추는 것이 좋으며, 이 음료는 절대 물 대신 마시는 것이 아니라는 것도 인지할 필요가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 음료 역시 어느정도의 칼로리는 가지고 있으며, 이 것으로 인해서 몇가지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는 것을 명심을 할 필요가 있다고 합니다.

728x90
Posted by 고양이네집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