넘어져서 다치거나 염증이 생겨서 병원을 가면 "가공식품을 줄이세요"라는 말을 듣게 됩니다.

허리가 아파서 병원을 가도 가공식품을 줄이라는 이야기를 듣게 되기도 하고 감기에 걸려서 목이 부은 사람에게도 가공식품을 피하라는 이야기를 합니다.

 

왜 이렇게 아픈 사람들에게 가공식품을 먹지 말라고 하는 것일까요?

 

 

내 몸의 통증은 "염증"으로 인해서 발생하게 된다고 합니다.

삐어서 넘어졌을 때 발목을 보고 염좌라고 하는 것처럼 다쳤을 때에도 염증이 발생하기 때문에 붓고 아프게 되는 것이며 만성적인 관절염 역시 그렇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 외의 다른 곳에 생기는 것들 역시 염증이 주요 원인일 수 있는 만큼 염증을 관리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근데 가공식품은 염증을 안좋게 만드는 대표적인 음식이기 때문에 아프거나 다친 분들은 최대한 피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육류로 만들어진 가공식품은 특히 염증을 유발한다고 알려져 있기도 합니다. 소세지나 햄 이런 것들 뿐만 아니라 가공된 육류로 만들어진 제품들은 염증에 안좋은 것들을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현재의 몸 상태를 더 나쁘게 만들 가능성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가공식품에는 다량의 설탕과 나트륨 그리고 각종 첨각제가 들어가 있는데요, 이런 설탕이나 첨가제 등도 염증을 유발하거나 악화하는데 영향을 미치게 되는 만큼 이런 음식들을 많이 먹는 것은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달달한 가공식품은 염증을 더 악화시킬 수 있다고도 하는데요 그 이유는 설탕을 많이 섭취하게 되면 염증이 발생하거나 심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 목이 너무 부었을 때 부드러운 아이스크림을 먹으라고 하기도 하는데요, 이는 너무 부어서 다른 음식이넘어가기가 힘들  때 부드럽고 차가운 아이스 크림이 도움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가공식품은 소세지 햄 뿐만 아니라 과자 등도 여기에 포함이 되며 아이스크림 등도 여기에 포함이 됩니다.

조리해서 먹지 않아도 될 수 있게 바로 먹을 수 있게 가공되어 제품으로 나온 것들은 가공식품이라고 보며 되는데요, 평소에는 괜찮더라도 몸이 아프게 되면 이런 것들로 인해서 회복이 더디거나 상황이 안좋아질 수 있게 되는 만큼 될 수 있으면 이 때만이라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ps. 술을 피하라는 이유도 비슷한데요, 알코올로 인해서 여러가지 회복이나 상태 악화를 유발할 수 있겠지만 염증을 악화하기도 하기 때문에 아프거나 다쳤을 때에는 술을 마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728x90
Posted by 고양이네집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