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아침에 일어났는데 발가락이 부러진 것 같다.

퉁퉁 부어올랐고 통증이 너무 심해서 걷기도 힘들고 신발도 못신는다. 어떻게 해야할까?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아침에 일어났을 때 이런 심각한 통증을 느끼고 뼈가 부러진 것 같다고 생각을 하고 병원응급실을 찾는다고 합니다.

 

 

▶ 내과

▶ 외과

▶ 류마티스 내과

 

응급실이 아니라도 통풍 발작이 생기면 가까운 내과 외과 어디를 가도 된다고 알고 있습니다.

이 통풍의 증상은 요산을 배출을 제대로 하지 못해서 발생하는 내과 질환이기도 하지만 발가락이 부러진 것 같은 심한 통증이기 때문에 외과를 방문하는 사람도 많고 이를  외과에서도 치료할 수는 있기 때문에 외과를 가도 통증치료를 진행할 수 있다고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가능하면 류마티스 내과가 있는 병원을 방문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류마티스내과는 관절이나 관절 주변에 문제가 생기는 것에 대해서 치료를 하는 것을 전문적으로 하는 만큼 관절에 요산이 쌓여서 생기는 이런 통풍과 같은 질병을 치료하는데 보다 나은 편이라고 합니다. 관절이라는 내과적인 부분과 외과적인 부분에 대해서 치료를 전문적으로 할 수 있는 만큼 여유가 있다면 류마티스 내과를 방문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물론 통증이 심하다면 가까운 내과나 정형외과를 방문해서 당장의 문제를 해소하는 것이 좋습니다. 

 

통풍발작으로 인한 염증과 통증이 심각할 때에는 빠르게 치료를 하는 것이 중요한 만큼 가까운 병원을 찾는 것이 좋으며, 병원이 문을 열지 않았다면 응급실로 가는 것이 좋은 판단이라고 생각합니다.

 

 

<통증이 너무 심해서 당장 움직이기 힘들다면>

 

1. 냉찜질을 20~30분 정도 하면서 통증을 완화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2. 누워서 다리를 심장보다 높게 올리면 완화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하네요.

3. 집안에 진통소염제와 같은 염증을 줄이고 통증을 줄이는 약이 있다면 섭취하세요.

 

진통소염제를 보면 통풍발작이 왔을 때 먹는 양이 적혀져 있습니다. 그 용법에 따라서 먹게 되면 통증이나 염증을 일시적으로 완화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 병원을 방문하거나 응급실을 가는정도의 기본적인 몸 상태를 만들 수 있다고 합니다.

 

※ 통풍발작으로 인한 통증과 함께 몸에서 열이 나고 오한의 증상이 발생한다면 빨리 응급실로 가야 한다고 합니다.

728x90
Posted by 고양이네집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