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에게 좋은 선물 화분 - 아이들의 책상위에 작은 화분을 선물하세요





아이들에게 화분을 선물해보세요.

공기정화가 있거나 여러가지 효과이 있거나 좋은 향기가 나는 화분이던지, 작은 화분을 선물하는 것은 아이들이 정서와 아이들에게 책임감을 주게하는 방법으로 좋아도 합니다. 푸른 화분의 녹색잎이 아이들의 행동을 하는데에 있어서 능력의 향상을 이뤄준다고 하며, 아이들에게 식물의 이름과 키우는 방법등을 이야기하고 아이들에게 돌보게 하는 것으로 인해서 아이들에게 책임감을 알게하고, 생명의 소중함등을 느끼게함으로써 정서적인 발달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식물을 심어지게 하면 사무실에서의 직원들이 보다 행복해지고 생산성이 높아진다는 연구가 있었다고 합니다. 연구에서는 화분의 녹색 잎이 집중력과 체감하는 환경의 변화들이 크게 영향을 주었다고 하는데요. 책과 필기구와 공책등만 있는 환경보다 화분이 있는 환경이 더욱 사람을 기분좋게 하고 행복하게 하고 집중력을 높힐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그 연구를 주도한 교수는 "공간에 식물이 자라도록 꾸민다면 그 곳에서 일을 하는 사람들의 삶의 질과 생산성의 증대의 효과를 가저올 것일이다." 라고 이야기를 하기도 했습니다.


녹생공간, 식물들이 자라는 공간. 사무기기마 있는 삭막한 공간보다는 이러한 자연 친화적인 공간들이 사람에게 얼마나 영향을 줄 수 있나를 확인하게 되는 연구가 아닐까 하네요.





■ 아이들에게 식물을 선물할때는 직접 고르게 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애완동물을 고를때 가장 마음에 드는 동물을 선택해야지 더욱 애정을 가지게 되고 더욱 관리를 잘할 수 있게되죠. 그렇기때문에 아이들과 함께 식물을 판매하는 곳을 찾아서 함께 식물들을 찾아보고, 자신에 맘에 드는 식물을 고르게 한 뒤에 여러가지 키우는 방법을 전문가를 통해서 듣게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아이들의 경우 자신이 선택하지 않고, 부모님이 골라준 것에 대해서 애정을 갖지 못하게 되는 경우가 있고, 그럴 경우 방치하게 되는 경우가 있으니 직접 선택하고, 직접 키울 수 있는 분위기를 형성해주는 것이 필요하다고 하네요.



□ 식물의  경우에 가습효과가 있거나 향기가 좋거나 공기정화력이 좋거나 하는 화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 종류중에 키우기가 어려운 식물들도 있지만 키우기가 쉬운 식물도 있으며, 토피어리처럼 귀여운 모습으로 만들어진 화분들도 있습니다. 




728x90
Posted by 고양이네집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