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성공하고 싶으면 좋은 습관이 필요하다
직장생활을 하는 사람 중 남들보다 빠르게 인정받고, 남들보다 빠르게 성장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렇게 빠르게 성장하는 사람들의 공통점이 있었다고 합니다. 그것은 바로 자신을 발전시킬 줄 알고, 올바른 습관을 가지고 있는 직장인이기때문이라고 합니다.
업무에 대한 자세. 그리고 업무를 더욱 잘하기 위해서 더욱 노력하고 고민하고 생각하며, 무엇을 하든지 책임감을 가지고 최선을 다하려는 자세등 이러한 것들은 최상의 업무 결과를 만들어내게 됩니다. 이러한 행동과 결과들이 쌓여서 남들보다 빠르게 인정받고, 성장하게 되는것이죠.
오늘은 이렇게 직장인으로 성장할 수 있고, 업무의 능력을 상승시키며, 능력을 인정받는 습관에 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 목표를 가지고 스스로에게 동기를 부여하라.
목표를 가져야하고, 목표를 성공하기 위해서 노력을 해야합니다. 업무의 능률을 높히기 위한 공부를 진행한다던지 업무에 있어서 미흡한 부분을 보완하는 것에서 노력을 하거나 회사에서 내게 요구하는 능력을 더욱 발전 시켜야 한다고 하니다.
현재의 자신의 상황에 만족하지 말고 목표를 가지고 진행하고 스스로의 능력을 발전한다면 더욱 더 가치가 있는 인물이 될 수 이습니다.
■ 시아를 넓혀라.
내가 하고 있는 업무를 잘하는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당연한 일 외에도 전반적인 업무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가지고 업무에 대해서 폭넓은 시아로 많은 것을 확인하고 바라볼 필요가 있습니다. 이렇게 업무에 대한 시아가 넓어지면 현재 담당하는 업무에도 긍정적인 효과를 줄 수 있으며, 내가 하는 일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을 가질 수 있습니다.
■ 업무의 수행에 있어서 책임감을 가져야한다.
내가 맡은 일이라면 해내는 것은 당연하다고 하지만 이런 일을 잘 해결하지 못하는 분들이 적지않습니다. 시간에 쫓기거나 여러가지 업무에 밀려서 해야할 업무를 제대로 수행하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럴때는 책임감이 없거나 능력이 부족하다는 평가를 받을 수 있죠.
만약 아무리 노력해도 시간이 부족하거나 현재 진행하기 힘들다면 선배나 관리자를 찾아서 현재 상황을 이야기하고 업무가 제대로 진행될 수 있게 조언을 얻거나 다른 방법을 구해야합니다.
■ 일기를 쓰고 메모를 하라.
모든 성공하는 사람들이 가지고 있던 습관 바로 일기와 메모의 습관입니다. 글을 쓰고 기록을 남김으로써 과거의 일들을 더욱 오래 남길 수 있고, 필요할때 꺼내 볼 수 있습니다. 사람의 뇌의 기억은 부정확하니 꼭 중요한 부분을 메모로 남겨서 실수하지 않는 습관을 가질 필요가 있습니다.
이러한 것은 직장생활에서도 중요한데, 업무의 지시를 메모하거나 통화내역을 적어두는 등의 습관은 실수를 크게 줄여주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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