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이라 술자리가 꽤 많죠.

휴가가 모인 계절이나 연휴에는 더욱 더 술자리가 많아지게 됩니다. 술은 마실 때는 좋지만 술을 마시고 난 다음에는 숙취 때문에 고생을 하게 되기도 하는데요,

 

오늘은 그 숙취를 예방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을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바로 "토마토 주스"

건강한 음식이라고 많이 알고 있지만 이 토마토는 숙취를 예방하거나 술을 마신 뒤에 마시면 좋은 성분들이 풍부하기 때문에 술을 마시고 집에 가는 길에 하나 사서 드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 토마토 주스가 숙취 예방에 좋은 이유는?

 

술을 마신 뒤에 토마토는 숙취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시중에 판매되는 토마토 주스의 당분은 몸의 알코올을 분해하는데 사용하는 에너지원으로 쓰이기 때문에 꿀물처럼 알코올 해독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 토마토에 많은 라이코펜은 숙취물질인 아세트알데하이드를 배출하는데 도움이 됩니다.그리고 토마토 주스의 각종 영양소는 음주 후 손실된 각종 영양소를 보충하는데에도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토마토에는 캴륨의 성분도 풍부한데 이는 술을 마시면서 먹는 안주가 자극적이였던 분들의 나트륨을 배출을 하는데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아침에 얼굴이 수분 때문에 붓거나 하는 것을 예방하는데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해장으로 피자를 먹는다거나 혹은 햄버거를 먹는다고 했을 때 해장에 토마토가 도움이 되기 때문이라는 이야기가 있을 만큼 토마토는 숙취를 예방하는데 매우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토마토에는 수분의 함량이 높기 때문에 알코올의 이뇨작용으로 인한 신체의 수분의 부족을 예방하는 효과도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숙취로 인해서 발생하는 각종 증상들을 예방하거나 해소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술을 마시고 집에 들어갈 때 토마토주스를 마시거나 혹은 아침에 일어나서 토마토 주스를 마시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 토마토에는 우리몸에필요한 여러가지 영양소가 풍부한 만큼 건강을 챙기는데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요약하면 토마토 주스를 마시게 되면 토마토의 수분으로 수분이 보충이 되고 당분으로 인해서 알코올을 분해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라이코펜의 성분으로 숙취 물질인 아세트알데하이드를 배출하는데 도움이 되며 전날 짜게 먹었다면 그 나트륨을 토마토의 칼륨이 배출을 도와주면서 붓기를 가라앉게 하는데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

 

그리고 토마토를 먹게 되면 다음날 아침에 나타나는 속쓰림도 어느정도 완화할 수 있다고 하네요.

 

무엇보다 토마토는 칼로리가 낮기 때문에 전날 많이 먹어서 체중이 늘어날 것이 걱정이 되는 분들은 추가로 시럽 등을 넣지 않거나 설탕 등을 첨가하지 않은 토마토 주스를 먹는다면 체중이 늘어나는 것의 걱정이 크게 줄어들 수 있습니다.

 

 

728x90
Posted by 고양이네집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