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 눈건강을 지켜주는 야채 - 가지




봄철에 제철인 야채중 하나가 가지입니다.

가지처럼 보라색 인 야채와 과일 등은 시력에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가지는 건조한 바람이 많이 불고, 사람들이 스마트폰이나 PC 등의 활용이 많아지게 되는 계절이기도 해서 보다 눈건강에 신경을 쓰게 되는 계절에 가장 좋은 음식 중 하나죠.


눈의 건강을 지켜주는 가지에 대해서 오늘은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안구건조증 예방에 도움되는 칼륨과 안토시아닌은 요즘 현대인의 필수영양소라고 합니다.

안토시아닌은 항암 뿐마 아니라 망막/동공의 작용을 좋게해서 눈의 예민함을 줄여주고, 안구가 건조해져서 피로해지고 빡빡해지는 현상을 예방해주는 것으로 잘 알여져 있습니다.


이러한 것은 보라색 과일이나 채소에 많이 들어있는데요, 가지의 경우에는 봄철에 제철인 음식이라 보다 맛이 좋고 영양이 풍부한 시기라 이를 먹게되면 도움이 됩니다.


※ 칼륨의 경우 바나나나 고구마등에도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식성에 따라서 사과나 감자, 콩 등으로 섭취가 가능하니 가지나 이러한 채소/과일을 충분히 먹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 가지는 이 외에도 여러가지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100g당 20칼로리 정도라고 합니다.

1kg을 먹더라도 200칼로리 정도라고 하죠. 이렇게 칼로리가 낮고 식이섬유가 높기때무에 체중감량을 진행하는 분들에게 정말 좋은 야채이기도 합니다. 특히 포만감을 높게 주기때문에 간식을 위해서도 도움이 됩니다.


붓기제거에도 도움이 됩니다.

칼륨이 풍부한 음식은 나트륨 배출에 도움이 되는데요, 가지역시 칼륨이 들어있기대문에 나트륨을 배출해주기때문에 나트륨 배출과 붓기제거에 도움이 됩니다.


혈관질환을 예방하는데에도 도움이 된다고합니다.

가지의 나스닌과 히아신의 성분이 콜레스테롤 수칠르 낮춰준다고 합니다. 또 한 혈관을 깨끗하게 하는데에도 도움이 되기때문에 혈관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728x90
Posted by 고양이네집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