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물을 충분히 올바르게 마시는 방법을 알아보자




하루 2L 의 물을 마시는 것이 모든 사람에게 좋은 결과를 주지 않습니다.

이렇게 물을 마시는 것도 체중과 소화를 시킬수 있는 능력에 따라서 적정량을 올바르게 마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2L라는 수치는 기본적인 성인의 체중과 상태에서 마시는 양이기 때문에 무조건 내게 맞다고 판단해서는 안됩니다.


키가 크고 체형도 건장한 사람과 나이어린 소년의 먹는 물의 양은 달라야하기 때문입니다.





▶ 이런 물마시기는 피하세요.


물은 칼로리가 없고 몸에 수분이 부족하게 되면 거짓허기나 집중력 하락 등등 여러가지 증상들이 발생하기 때문에 자주 먹고 충분히 먹어주는 것이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대사증후군 등으로 인해서 대사능력이 떨어지거나 신체활동이 적은 사람들의 경우 부종 등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자신에게 맞는 물의 양을 측정해서 먹는 것이 좋습니다.


또 밤에 많은 양의 물을 마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이런 분들의 경우 잠을 자는 동안에도 비뇨기관 등을 움직이게 하고 소변욕구로 인해서 잠에서 깨게 만들어서 수면부족이나 수면의 질을 크게 낮춰줄 수 있습니다.



물의 1일 권장량은 자신의 체중에 33을 곱해서 확인하면 됩니다

만약 자신의 체중이 60KG이라고 했을 시 하루 권장 섭취량은 1980ml 약 2L 가량이 됩니다. 만약 70kg이라면 2.3L 가 되고, 50kg 인 경우 1.65L 정도가 되겠죠.





▶ 물은 한번에 많이 마시지말고 하루에 8회정도 나눠마시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01. 기상후

02. 식사 1~2시간 전

03. 일하는 중간 중간

04. 운동 전

05. 운동 후

06. 자기전


등등 여러횟수로 나눠서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나눠서 조금씩 마시게 되면 많은 양의 물을 마시는데에 부담이 줄어들고, 물을 마시는 것이 힘든 사람도 충분히 할 수 있게 하기 때문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목이 마른 상황이면 이미 수분이 부족한 상태라고 하니 목이 마르지 않더라도 수시로 마셔주는 것이 좋습니다.



※ 물을 마시기 싫어하더라도 테이블 위 보이는 곳에 놓게되면 자연스럽게 물을 마시게 되기 때문에 늘 가까운 곳에 물컵을 두는 것도 하나의 팁. 또 밤에 많은 물을 마시고 자는 것은 좋지않지만 적당량의 물을 마시고 자는 것은 수분보충에 도움이 됩니다.



728x90
Posted by 고양이네집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