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평일의 부족해진 잠 어떻게 해결해야할까




하루에 7시량 잠을 꼭 자야한다고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뇌와 신체의 기능이 떨어져서 행동이 굼뜨거나 실수를 하게 될 수 있습니다. 수면부족이 집중력, 판단력 등과 같은 두뇌활동과 육체적인 부분의 기능에 영향을 주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이러한 수면부족의 증상은 빠르게 해소해줄 필요가 있습니다.


오늘은 수면이 부족해서 너무 멍해진 나의 상황을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 낮잠이 가능하다면 낮잠이 꿀잠

점심시간을 이용해서 30분 가량 낮잠을 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낮잠을 자기전에 진한 블랙커피를 한잔 마시고 잠드는 것이 더 좋은데요. 30분정도 낮잠을 자고 깨는 시점에 카페인의 각성효과가 나타나기 때문에 이러한 수면부족으로 인한 증상들을 해소하는데 많이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너무 졸립다고 카페인음료를 많이 섭취하는 것은 잠을 자야하는 시간에 잠이 드는 것을 방해하기 때문에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 평소보다 1~2시간 일직 잠자리에 들어라.

수면부족의 증상은 주말에 몰아서 풀기가 힘듭니다. 그래서 바로 바로 풀어주는 것이 좋은데요. 너무 잠을 못자서 피곤한 날에는 평소보다 한두시간 정도 일직 잠자리에 드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평소보다 더 잠을 자게되면 전날의 수면부족을 해소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주말에 1~2시간 늦게 일어나는 것도 좋은 방법

이렇게 주말에 한두시간 잠을 자는 것으로 모든 피로감을 해소할 수는 없지만 어느정도의 회복은 진행될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 이상의 잠을 자는 것을 수면리듬을 깰 수 있고, 낮잠으로 2시간 가량 자는 것은 밤에 잠이 오지않게 만들 수 있기 때문에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부족한 잠을 보충해도 평소에 잠을 잘 자는 사람보다 면역력 신체의 능력들이 많이 떨어질 수 있다고 합니다. 가능하면 잠을 방해하는 스마트폰이나 여러가지 행동들을 바로 잡아서 잠을 자야하는 시간에 충분히 잠을 잘 수 있게 노력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합니다.


§ 잠이 부족하면 비만이나 심장병 등과 같은 질병의 위험이 보다 높아질 수 있다고 합니다. 

728x90
Posted by 고양이네집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