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아프면 병원비는 어떻게 하지?"

 

이런 걱정 아마 대부분의 사람들이 하지 않을까 합니다.

저역시도 크게 아프거나 다쳐서 오래 입원하거나 수술을 받게 되면 가장 크게 걱정되는 것이 치료비라고 생각을 하게 되는데요, 이처럼 아프게 되면 많은 분들이 걱정하게 되는 것이 바로 병원 치료비가 아닐까요?

 

 

의료실비는 이런 질병이나 상해롤 인해서 병원치료를 받을 때 발생하는 비용에 대해서 자기부담금 등의 일부를 제외하고 다시 돌려받는 보장내용을 가지고 있습니다.

 

실제로 내가 병원에서 청구된 금액의 손실 중 일부분을 제외하고 돌려준다는 의미로 "실손보장"이라고 불리기도 하는만큼 실비 하나를 가입을 하게 되면 큰 질병이나 사고로 인해서 오래 입원하고 수술을 하거나 치료를 받으면서 발생할 수 있는 병원의료비용에 대한 큰 걱정은 줄어들게 될 수 있습니다. 

 

■ 의료실비는 질병과 상해 등으로 인해서 발생한 의료비중 최고한도 5,000만원까지 보장을 받을 수 있으며 입원외에도 통원치료 처방조제비용 등에 대한 부분들에도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특약을 통해서 비급여나 도수치료 MRI와 같은 고가의 검사비용 등에 대한 대비를 할 수 있습니다.

 

 

현재 가입이 가능한 것은 의료실비 4세대입니다.

기본보장으로 급여되는 부분에 대해서 자기부담금 등의 일부를 제외하고 돌려받을 수 있으며 특약을 통해서 비급여에 대한 부분이나 기타 치료나 검사에 대한 부분들에 대해서도 보장을 받을 수 있는데요, 보다 정확한 내용은 약관을 참고하시거나 상담을 받아보시기를 권해드립니다.

 

※ 의료실비는 세대가 달라지면서 보장내용도 다르기 때문에 몇년전에 가입했던 분들과 지금 가입하는 나의 내용이 다를 수 있습니다. 물론 지금 가입하는 분들의 보장과 다음 세대의 실비보장이 다를 수도 있습니다.

 

 

매달 내야하는 금액은 얼마일까?

 

의료실비를 가입하는 분들이 가장 많이 물어보는 질문이 아닐까 합니다.

아무래도 큰 비용이면 부담이 되어서 가입을 하는 것이 힘들어지기 때문입니다. 아마 실비 뿐만 아니라 다른 상품들도 마찬가지겠죠.

 

의료실비는 "갱신형"입니다.

이 방식은 현재의 건강과 나이 등을 고려해서 책정되는 만큼 20대 30대의 젊은 나이에는 월 납입료가 높지 않을 수 있습니다. 건강하기 때문에 큰 질병의 위험이나 사고의 위험이 낮아 매달 내야하는 금액이 낮은 편이라는 것이죠. 물론 시간이 지나고 몸이 40대 중반이 넘어가게 되면 갱신시 가격이 높아질 수 있지만 현재는 그 금액이 낮기 때문에 크게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될 듯합니다.

 

보다 정확한 금액은 하단의 링크를 통해서 확인을 한다면 보다 정확한 가격/견적을 알 수 있을 겁니다.

 

 

[클릭] 나의 30대 의료실비 보험료 알아보기

 

국내 주요회사들의 나의 견적/가격을 한 번에 알아볼 수 있는데요, 내가 생각하는 특약의 가입이나 원하는 회사들의 선택 등으로 인해서 달라질 수 있는 정보들을 상담을 통해서 제공받아 볼 수 있으니 이를 통해서 알아보시기를 권해드립니다.

 

 

젊다고 해도 다치지 않거나 아프지 않는 것은 아닙니다.

오히려 젊고 건강하더라도 경제적으로 여유가 없을 때 큰 수술비나 큰 병원 입원치료비가 발생하게 되면 이 것이 더 큰 걱정과 어려움으로 다가오게 될 수 있습니다.

 

이런 문제를 보장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크게 부담되지 않는 금액으로 대비를 할 수 있으니 아직 까지 가입하지 않았다면 한 번 알아보시기를 권해드립니다.

 

'보장내용과 가격'을 꼭 확인한 다음에 가입여부를 고민해보시기를 권해드립니다.

 

 

 

 

 

 

728x90
Posted by 고양이네집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