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연애하면 이뻐지고 사랑하면 이뻐지는 이유의 과학적인 접근





연애를 하면 사람이 아름다워보인다고 하고, 여러가지 좋은 이야기가 많을 듯 합니다.

평소보다는 더 많이 화사하고, 평소보다 더 혈색이 좋아보이고, 평소보다 더 기분이 좋아보이는 이러한 것은 심리적인 요인뿐만 아니라 과학적으로도 많은 분들이 접근한 내용이 아닐가 하네요.


오늘은 이러한 사랑하면 변화되는 외모변화에 대해서 과학적으로 접근하고 그 이유와 원인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하네요.





사람이 누군가를 좋아하게 되면 특정 호르몬이 발산이 됩니다.

이러한 호르몬은 도파민, 페닐에틸아민,엔돌핀(엔도르핀), 옥시토신등이 발생하게되는데요. 이러한 호르몬이 분비가되면 사람의 감정은 행복하게 변화되게 됩니다.


사람을 생각해도 두근거리고, 사람을 만나는 생각을 해도 행복하고 여러가지 기분좋은 감정을 계속 발산하게 됩니다. 이러한 호르몬 변화로 사람은 더욱 아름다워 보이기도 한다고 합니다.


이러한 호르몬들은 사람에게 과감함을 주기도 하고 이러한 변화로 인해서 평소에 입지않는 옷을 구매하거나 입고, 스스로를 가꾸기 위해서 체중조절을 진행하기도 합니다.



▤ 사람은 표정으로 많은 것을 표현합니다.


당연히 행복한 표정을 자주보이고, 기분좋은 모습을 자주보이고, 평소보다 밝은 미소와 외모를 하고 다니게 되면 누가봐도 이뻐보이게 됩니다. 그리고 심장의 두근거림과 여러가지 신체효과로 인해서 혈색도 좋아보이기도 하고, 불그스름한 얼굴이 사람을 더욱 화사하게 만들기도 하죠.


이러한 호르몬의 변화와 신체의 변화로 사람의 외향은 긍정적으로 달라지게 됩니다.

외향의 변화중에는 헤어스타일이나 화장법 그리고 의복의 변화역시 같이 동반하게 됩니다.


▷ 그래서 사람이 사랑을 하게되면 이뻐진다고 이야기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호르몬도 시간이 지나면 줄어들게 됩니다.

많은 사람들이 사랑은 너무 큰 열정과 강한 의지를 가지게 하고, 너무 크고 강력한 경험이기때문에 이러한 것이 평생동안 지속이 되게되면 신체와 정신은 제대로 된 사고와 제대로된 생활을 할 수 없기때문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기간을 대략 900일이라고 보는 분들도 있고, 더 짧게 보는 분들이 있습니다.


열정의 단계는 인간이 관계를 형성하고 가족을 만드는데 꼭 필요한 부분이라고 합니다. 

그 이유는 이러한 열정적인 사랑의 관계가 지속되어야 서로에 대한 애착이 커지고, 이것이 자녀의 애착으로 이어지기 때문이라고 이야기하기도 합니다.

728x90
Posted by 고양이네집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