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기에 물렸을 때 긁지마세요 얼음 하나면 가려움은 끝





여름에 극성인 모기

이 모기에 물리게 되면 가려움 때문에 긁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혹은 침을 바르거나 손톱으로 꾹 눌러서 + 모양을 만들면서 가려움을 해소하려고 하는데요. 이러한 일반적인 긁거나 손톱으로 누르거나 침바르는 행동들은 정말 안좋은 대처방법이라고 합니다.


긁게되면 붓고 염증이 발생해서 피부가 검어지는 색소침착 흉터가 남을 수 있으며, 침을 바르는 것도 침속의 여러가지 세균들이 상처를 악화시킬 수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 얼음이나 벌레물린데 바르는 연고를 사용하세요.


모기에 물렸을 때 참는 것도 좋지만 가려움이 심하다면 냉장고의 얼음을 가지고 와서 물린 장소에 올려놓는 것만으로도 가려움을 해소할 수 있습니다. 얼음을 물린 곳에 올려놓게 되면 그 부위에 감각이 둔해지기 때문에 가려움에서 해소될 수 있습니다.


가려움을 해소할 수 있는 항히스타민제가 들어있는 벌레물렸을때 바르는 약을 바른다면 가려움은 금새 가라앉을 수 있습니다.


※ 그래서 여름 철에 야외에 갔을때에는 꼭 모기에 물렸을때 바르는 약을 함께 가지고 가는 것이 좋습니다.





□ 여름에 모기를 피하기 위해서는 모기약 보다는 모기장


살충제나 모기향 등을 사용하는 것이 조금 거부감이 드는 분들이 요즘 많죠. 이러한 제품들은 모기를 퇴치하는 효과가 있다고 하더라도 안전성에 대한 거부감 때문에 피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럴때에는 모기장을 설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모기장의 경우에는 가장 안전하면서도 모기에 물리는 것을 100%에 가깝게 예방할 수 있기때문에 요즘 많은 분들이 선호하고 있습니다. 조금은 불편할 수 있지만 건강과 모기예방을 생각한다면 가장 좋은 방법이 아닐까 합니다.


※ 선풍기를 약하게 틀어놓는 것도 모기를 퇴치하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 모기가 싫어하는 사람은 어떤 사람?


모기의 경우 냄새가 나는 사람을 잘 문다고 합니다. 땀을 많이 흘려서 땀내가 나거나 향수를 뿌려서 향수가 나는 경우 많이 물릴 수 있는데요. 가능하면 잠들기 전에는 몸을 깨끗하게 씻는 것이 좋으며 몸에 향이 강한 바디로션 등을 바르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그리고 잠자리 주변에 달달한 향이 나는 음료나 물건 등을 두지않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728x90
Posted by 고양이네집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