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에서 나는 냄새를 제거하는 방법은 없을까





다른 계절보다 여름이 되면 발에서 냄새가 많이 나게 됩니다. 그 이유는 여름의 날씨가 따뜻하고 습도가 높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평소에도 신발안은 땀으로 습해지기 쉽고 통풍이 잘 되지 않아서 나쁜냄새가 나게 되는데, 여름이 되면 여름의 무더위와 높은 습도로 인해서 신발 속은 환경은 더욱 나빠지게 되어 냄새가 평소보다 많이 나게 됩니다. 그래서 발냄새를 잡기 위해서는 발의 청결을 신경씀과 동시에 신발에서 냄새가 나지 않게 예방해야만 한다고 합니다.





신발을 청결하게 유지하는 방법은?


가능하면 신발을 착용하는 시간을 줄이거나 신발안이 땀으로 인해서 습도가 높아지는 것을 예방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01. 실내에 있을 때에는 슬리퍼로 갈아신기

02. 되도록이면 통풍이 잘 되는 신발을 신기

03. 오랜시간 신발을 신어야한다면 자주 신발을 말리고 양말을 갈아신기

04. 여분의 신발을 많이 준비해서 자주 갈아신고 세탁을 하기


등등의 예방을 하는 과정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특히 발에 땀이 많이나거나 발가락 사이에 땀이 많이 나는 경우에는 발 사이를 붙지 않게 도움을 주는 간단한 장비를 착용하거나 양말을 자주 갈아신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 신발은 자주 갈아신는 것이 좋으며 건조기나를 이용해서 말리거나 신문지를 통해서 습기가 차지않게 조절하는 것이 좋으며 향균 제품 등을 사용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발도 깨끗하게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발냄새가 나는 이유는 발의 각질이나 피지 등이 곰파이 균들에게 분해가 되면서 냄새가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되도록이면 발을 청결하게 유지하고 피부의 각질이 발생하거나 씻지않아서 발에서 냄새가 심하게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자주 씻고 풋크림 등을 발라서 발 관리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레몬이나 녹차물 등등 여러가지 방법으로 발의 냄새를 제거하기 위해서 노력을 하는데요. 이러한 방법들도 크게 나쁘지는 않지만 비누 등을 통해서 자주 씻어주는 것이 안전한 방법이라고 합니다.


또 발을 씻은 이후에는 반드시 완전히 건조시킨 뒤에 양말을 신고 신발을 신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발이 젖은 상태에서 양말과 신발을 신게 된다면 발냄새는 평소보다 많이날 수 있다고 하네요.



728x90
Posted by 고양이네집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