햄버거나 피자 숙취해소법이 효과가 있는 이유




사람에 따라서 다르겠지만 아침에 피자/햄버거와 같은 기름지고 느끼한 음식을 먹으면서 해장을 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실제로 이 것에 효과를 보고 있다고 이야기하고 앞으로도 이런 느끼한 음식들을 통해서 해장을 하겠다는 분들도 적지 않습니다.


느끼한 음식들이 몸에 부담이 되면서 해장보다는 불편함을 느끼는 분들도 있지만 이런 것을 극복하는 위장을 가진 분들은 정말 숙취해소에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이 주제에 대해서 이야기를 한번 해볼까 합니다.





◈ 기름진 피자와 햄버거로 숙취를 해소하다


기본적으로 술을 많이 마신 다음 날에 음식을 섭취하는 것은 구역질을 예방하는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피자나 햄버거 역시 아침으로 먹게되면 전날 술을 마셔서 발생한 여러가지 증상들이 줄어들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튀긴 음식을 섭취하거나 기름진 음식을 섭취하게 되면 저혈당 증세로 인해서 발생하는 숙취를 해소할 수 있다고 하네요. 기름지고 탄수화물이 많은 피자나 햄벅과 같은 음식들의 경우 탄수화물과 포도당의 대사의 증진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이런 문제로 발생하는 숙취를 해소할 수 있다고 하네요.



또 피자나 햄버거의 치즈에는 메티오닌이란 성분이 들어있는데요, 이 성분은 알코올의 분해와 간의 회복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하며, 기본적인 토마토 소스에는 라이코펜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는데요, 이 성분은 알코올이 분해될 때 발생하는 독성물질을 몸 밖으로 배출하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숙취를 예방하거나 완화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또 기본적으로 함께 먹는 음료인 탄산음료의 효과도 있을 수 있는데요,


실제로 콜라가 숙취해소용으로 만들어진 만큼 숙취를 해결하는데 어느정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기본적으로 탄산이 든 음료수는 당분의 함량이 높은데요, 이 당분은 저혈당인 상태에서 빠르게 회복하게 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수분을 충분하게 섭취하게 하기 때문에 수분부족으로 인한 증상도 완화할 수 있다고 하네요.



※ 이런 숙취효과는 사람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기름진 음식을 아침에 소화하는 것이 힘든 분들도 있고, 반대로 이런 기름지고 묵직한 음식들이 효과가 있는 분들이 있을 수 있겠죠. 

728x90
Posted by 고양이네집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