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제 자매 남매 오빠나 누나 동생이 있으면 좋은 이유와 장점



가능하면 자녀가 많은 것이 좋다고 합니다.

아이들은 서로 의지하기도 하고 경쟁하기도 하면서 서로에 대해서 많은 영향을 받기 때문이죠. 부모님의 적절한 개입과 함께 현명한 판단과 훈육이 있다면 아이에게 정말 무한한 긍정적인 효과가 있을 수 있다고 이야기되기도 합니다.


그 이유는 "세상에서 가장 친하고 오래 생활하는 친구"가 바로 이런 형제관계이기 때문입니다.




혼자서 있을 때보다 더 많은 활동량을 가질 수 있으며, 집에서도 형제끼리 신나게 놀 수 있다는 것은 아주 큰 장점이라고 합니다. 가장 친한 친구가 형제 자매라는 이야기가 있는 것처럼 많은 시간을 공유하고 함께 놀 수 있는 사람이 있다는 것은 키우는 사람의 입장에서나 자녀의 입장에서나 매우 좋은 일일 수 있습니다.


아이들의 사회성을 키우는데에도 보다 효과가 높은데요,

아이는 자신이 본 것을 형제끼리 공유하고 함께 즐기기도 하고 나누기도 하고 양보하기도 하면서 사회성을 잘 경험할 수 있다고 합니다.


물론 아이들 사이의 질투나 경쟁 여러가지 감정들도 존재하기 때문에 이런 것들은 부모님이 잘 컨트롤 해서 자녀들의 사이를 원만하게 해소하게 할 필요가 있습니다.



놀아주고 돌봄을 받으면서 아이들은 현재 나이차이가 나는 사람을 대하는 방법들을 배우기도 합니다. 형제 자매들은 서로를 돌보면서 얻을 수 있는 책임감을 얻을 수 있기도 합니다. 동생도 마찬가지로 형이나 누나와 함께 노는 법이나 기다리는 법 여러가지를 배울 수 있으며 이러한 배움이나 성장은 어린이 집이나 다른 사람을 만났을 때에도 긍정적으로 발휘되기도 합니다.






이렇게 잘 자라기 위해서는 부모님의 영향이 매우 중요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형제들은 더 시기하고 질투하고 더 안좋은 상황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나 형에게 동생을 돌보라고 하거나 참으라고 이야기하는 것이나 동생에게 형에게 양보하고 형부터 해야한다고 강요하는 것들은 아이들의 상태를 더 안좋게 만들고 서로 사이도 안좋게 만들기 때문입니다.


많은 분들이 먼저 태어난 형제가 어린 형제를 돌봐야 한다는 생각을 하고 있는데요, 이는 정말 잘못된 생각이라고 하네요.


어린 형이나 누나가 동생을 돌봐야하는 책임을 가질 나이가 절대 아니기 때문입니다.

이런 문제로 형이나 누나를 혼내게 되면 자녀들의 사이는 더욱 안좋아지고 사이가 나빠지게 될 수 있습니다.


형제, 자매, 남매를 가장 좋은 친구로 키우기 위해서는 부모님의 현명한 관리가 필요하게 됩니다.



728x90
Posted by 고양이네집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