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절에 딸기를 많이 구매를 했을 겁니다.

근데 딸기는 쉽게 무르고 상하기 때문에 명절이 지난 뒤에 잘 보관을 하고 가능한 빠르게 섭취를 하는 것이 좋은 과일입니다. 잘못 보관하면 쉽게 무르기도 하고 하나가 상해서 곰팡이가 피게 되면 다른 것들도 같이 못먹게 되기 때문에 가능한 빠르게 먹는 것이 좋은 과일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 딸기를 잘 보관하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 냉장보관법

 

 

1. 씻지마라.

딸기는 물에 닿으면 빠르게 상하는 과일인 만큼 씻지않고 보관을 해야합니다.

딸기는 먹기 직전에 씻으면 되기 때문에 냉장고에 보관을 하고 쉽게 먹으려고 씻어서 보관하는 것은 좋지않습니다. 

 

2. 용기에 담을 때 조심.

키친타올과 같은 것을 바닥에 깔고 딸기의 꼭지가 아래로 가게 두는 것이 좋습니다. 딸기 끼리 닿지 않게 하는 것이 좋으며 담은 뒤에는 키친타올로 칸막이를 만들어서 과육이 닿지 않게 해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3. 완전밀폐는 금물

완전 밀폐를 해서 공기가 흐르지 않으면 쉽게 물러질 수 있으며 곰팡이가 생기게 될 수도 있다고 하니 완전 밀폐가 되지 않은 용기에 담아서 보관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 딸기를 보관할 때에는 많이 무르거나 한 것들을 따로 골라내는 것이 좋으며 이런 것들은 빠르게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1주일 이내에 섭취해주세요.

 

 

▶ 냉동보관법

 

1. 꼭지를 먼저 제거하고 씻기

꼭지를 따고 딸기를 씻어두세요. 냉동으로 보관하려면 꼭지를 따고 씻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야 냉동상태로 믹서기에 갈거나 등 요리나 주스 등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2. 줄세워서 붙지않게 세운뒤 냉동실에 넣기

넓은 용기에 딸기를 줄세워서 닿지않게 줄세워서 냉동실에서 얼립니다. 이렇게 하지 않고 뭉쳐서 얼리게 되면 딸기끼릴 붙어서 사용하기가 힘들어지기 때문에 딸기를 이렇게 세우고 떨어지게 한 뒤에 얼리는 것이 좋습니다.

 

3. 얼었다면 그 것들을 밀폐용기나 밀폐비닐에 넣어 보관

얼었다면 그 것들이 녹지않게 빠르게 밀폐용기나 비닐에 넣어서 보관을 하세요.

 

※ 냉동딸기라고 하더라도 3개월 이내에 소비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728x90
Posted by 고양이네집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