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고민글 중에서 이런 질문들도 가끔 올라오기도 합니다.

 

"배우자가 알코올 중독인데 이혼사유가 될까요?"

 

적지않은 분들이 궁금해하는 이야기이기도 한데요,

아무래도 요즘 술을 마시는 분들이 많아지고 술로 인한 문제들도 많아지게 되면서 이런 상황에 놓인 분들도 많아지고 있기 때문이 아닐까 싶네요.

 

 

알코올중독인 분들은 대부분 여러가지 문제들을 일으키게 됩니다.

 

1. 일상생활이 제대로 되지 않는다.

술을 마시기 시작하면 끊기도 힘들고 술 때문에 지각을 하거나 결근을 하는 등 제대로 된 일상생활이 되지 않고 늘 문제를 일으키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2. 폭력적으로 변한다.

술에 취하면 폭력적으로 변하는 사람들이 매우 많죠. 그래서 그 때 누가 자신을 말리거나 하면 폭억이나 폭력을 행사하거나 집안의 기물을 파손하게 되는 등의 문제들을 일으키게 될 수 이씃ㅂ니다.

 

3. 가족에게 피해를 준다.

특히 자녀들에게 엄청난 피해를 주게 됩니다. 술에 취한 사람들은 배우자와 자녀 상관없이 폭력적인 행동을 하기 때문이죠. 어린 나이에 이런 환경은 자녀에게 엄청난 트라우마가 되기도 하고 성장에 악영향을 미치게 되기도 합니다.

 

4. 경제적인 문제

술에 취하면 일상생활이 제대로 안되면서 돈벌이는 없어지고 술을 마셔야하기 때문에 매일 돈이 술값으로 지출이 되게 되면서 경제적으로 매우힘든 상황이 이어지게 될 수 있습니다.

 

5. 빚 문제

생각보다 알코올 중독자들은 빚에 대한 문제들이 많은 편입니다. 술값에 대한 빚도 있지만 술에 취해서 이성이 없는 상황에서 다른 사람에게 돈을 빌려주거나 약속하는 일이 잦은 편이기 때문이죠. 

 

이 외에도 알코올로 인한 여러가지 문제들은 많이 발생하게 됩니다.

 

 

■ 알코올 중독이 이혼사유가 될까?

 

알코올 중독이라는 이유 하나 만으로는 이혼사유가 되기는 힘들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 증상이 심해지게 되면서 위에서 이야기한 여러가지 증상들이 사유에 해당이 되면서 소송으로 이혼을 하는 것이 가능한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1. 가정파탄

알코올중독이 되면서 직장에 다닐 생각이나 집안일을 할 생각없이 놀고 마시고 하면서 가정을 유지할 수 없는 상황이거나 부부로서 의무를 다 하지 않은 상황이 지속이 되면 그 것으로 이혼사유가 될 수 있기도 하다고 합니다.

 

2. 폭력/폭언

알코올 중독의 경우 뇌의 손상이나 평소의 행동으로 인해서 폭력적인 행동을 하게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런 폭력과 폭언은 이혼사유에 해당되는 사안이기 때문에 이런 행동을 하는 것으로 이혼을 요구할 수 있게 된다고 합니다. 술에 취해서 욕을 하고 집안의 기물을 파손하는 등의 행동을 할 때 그 것을 증거로 남기거나 경찰을 불러서 이력을 남겨 이것을 증명할 수 있다고 하네요.

 

술을 마시고 돈을 흥청망청 쓰거나 빚을 많이 만드는 상황들도 많은데요, 이런 것들 역시 때에 따라서는 이혼사유에 대당되는 사유일수도 있다고 합니다.

 

 

[이혼법률도.우.미. 비공개 상담 신청]

 

 

술로 인한 문제는 다른 문제들을 유발하며 이 것들이 사유가 되어서 이혼을 하게 되는 분들이 많습니다.

특히 배우자와 자녀에 대한 폭력과 폭언으로 인해서 이혼을 하는 가정들이 생각보다 많은 편이라고 하는데요, 배우자들이 자녀가 고통받고 힘들어하는 것을 참지 못하고 이혼을 요구하는 경우가 적지않기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이혼을 할 때에는 안전 등을 위해서 그리고 확실하게 이혼하기 위해서 전문변호사의 도움을 받아 진행을 하기도 하는데요, 만약 배우자가 폭력적이라면 이런 경험이 많은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더 안전할 수 있으니 꼭 상담을 받아보거나 도움을 받아 이혼을 진행하시기를 권해드립니다.

 

 

 

 

728x90
Posted by 고양이네집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