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을 뺄때 정말 중요한 것은 "근력운동"

근력운동을 하게 되면 신진대사가 활발해지게 됩니다. 그리고 이 신진대사가 소비하는 칼로리가 높아지게 되면서 체중을 유지하거나 건강한 체중으로 만드는데 영향을 많이 미치게 됩니다.

 

반대로 유산소 운동과 굶기만 해서 이 신진대사가 떨어지게 되면 소비되는 칼로리가 낮아지게 되고 적은 양으로도 살이 찌기 시작하는 문제가 발생하게 됩니다.

 

이 상황을 막는 것이 근력운동이죠.

 

 

근력운동은 시간이 될 때 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전처럼 시간을 두고 하는 것이 좋지만 요즘은 바쁜 일정으로 인해서 근력운동을 할 시간이 없거나 부족한 분들이 많습니다. 이런 분들은 틈틈 1분 or 5분 운동 등을 찾아서 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짧은 운동이라고 하더라도 이 것들이 모이게 되면 내 몸에 큰 영향을 미치게 되며, 이렇게 짧게라도 운동하는 것은 운동을 하지 않는 것보다 몇 배는 더 내 몸에 좋은 효과를 만들어 내기 때문입니다.

 

 

한국의 직장인이라면 근력운동을 저녁에 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침에 하는 근력운동이 하루종일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기 때문에 체력과 체중을 관리를 하는데 좋지만 아침에 에너지 소모가 크게 되면 일상생활이나 직장생활을 하는데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운동이 컨디션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분들은 저녁에 하는 것이 좋습니다.

 

운동하는 시간은 저녁을 먹고 1~2시간 정도 뒤에 그리고 운동을 마무리하는 시간은 잠자리에 들기 2시간 전에 마무리 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 만약 저녁을 먹지 않을 때 운동을 할 수 있는 분들은 운동을 하기 30분 전에 가벼운 간식을 먹고 근력운동을 열심히 하고 적당히 몸이 진정된 다음에 저녁을 하는 것도 좋은 선택일 수 있다고 하네요.

 

 

식후 1시간이나 2시간이 지난뒤에 운동을 하는 것이 좋은 이유는 식 후에 몸을 격하게 움직이게 되면 소화가 잘 안될 수 있으며 배부름이 운동을 방해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적당히 시간이 지나고 근력운동을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운동의 마무리 역시 잠자는 시간 2시간 전에 마무리 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람의 몸은 운동을 끝내도 신체의 흥분이 빠르게 식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운동을 마무리 할 때 마무리 운동을 꼼꼼하게 하면서 몸의 브레이크를 서서히 걸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자기 직전까지 운동하게 되면 이 흥분이 가라앉지 않아서 잠을 자는데 방해가 되기 때문에 운동은 최소 1시간 30분 전에는 마무리 해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 운동을 마무리 한 다음에는 적당한 수분섭취와 영양섭취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일정량의 탄수화물과 단백질을 섭취해주는 것이 필요한데요, 이 영양소는 근육이 회복하고 성장하는데 반드시 필요한 음식인 만큼 이를 꾸준하게 섭취해줄 필요가 있습니다.

728x90
Posted by 고양이네집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