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는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서 비용이 천차만별입니다.

본인이 트럭과 같은 것들이 있고 짐이 많이 없고 무겁지 않은 가구들인데 부피가 커서 걱정인 분들은 이런 것들을 옮겨줄 간단한 인부를 불러서 쉽게 이사를 진행하기도 합니다. 실제로 당근에서 가구 3개 정도 옮길 분들을 구해서 이 것들만 옮기는 분들도 요즘 있다고 하네요.

 

오늘은 이런 예외의 방법을 제외하고 일반적인 이사를 할 때의 이사비용 줄이기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 이사비용절약 방법 / 노하우

 

"이삿짐 줄이기"

이사비용을 줄이는 가장 첫번째이자 가장 중요한 부분은 이삿짐이죠.

이사비용에서 정말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만큼 이삿짐을 줄이게 되면 그 비용이 크게 차이가 나게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사를 하기 전에 이삿짐을 최대한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부피가 큰 재활용품은 미리미리 버리는 것이 좋으며 폐가구나 가전의 경우도 미리미리 스티커를 붙여서 버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재활용을 할 수 있는 것들은 나눔을 하거나 판매를 하는 것이 좋겠죠.

 

이렇게 줄이게 되면 부르는 인부의 숫자와 차량의 크기가 달라지게 됩니다. 그렇단 이야기는 비용이 그만큼 줄어들 수 있다는 이야기.

 

 

"평일 이사하기"

이사는 언제 하느냐에 따라서 비용이 천차만별입니다.

아마 손없는 날이 비싸다는 이야기는 들어보셨을텐데요, 이 손없는 날과 주말 연휴가 끼면 그 비용은 2배가량 높아지는 경우도 있다고 하니 여러날 중에서 비용이 저렴한 날은 찾아보세요.

 

평일 < 주말. 연휴 < 손없는날 < 주말 손없는 날 - 연휴 손없는날 등으로 가격이 차이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평일에 이사가 가능하다면 평일에 이사를 하는 것이 비용을 아끼는 비용입니다.

 

 

"대형가전 미리미리 알아보기"

 

요즘 80인치가 넘는 TV를 소유하는 분들이 많죠.

이런 대형가전을 이사해주는 곳들도 있지만 아닌 곳들도 많은 편입니다.

 

80인치 대형 TV나 전신안마의자 피아노 등등의 경우 이사업체가 이사를 진행하는지 아닌지를 파악하고 안된다고 하면 사설업체등을 불러서 진행해야하는 만큼 이사 견적을 받을 때 미리미리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이사를 할 때 곤란한 상황이 발생하거나 많은 돈을 내도 옮겨야 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이부분들을 파악을 할 필요가 있습니다.

 

 

"계약서 잘쓰기"

 

이사당일 추가금으로 몇십만원 추가로 돈을 썼다는 사연 가끔 올라옵니다.

이런게 올라오는 이유는 계약서를 잘 쓰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계약시에 여러가지 사다리차나 청소비용 등등이나 분해 설치 등에 대한 비용 등을 작성하지 않은 상태에서 계약을 하고 구두로 이런 것들을 해주겠다는 이야기만 듣고 이사를 하는 경우 당일에 이런 비용을 청구하는 것이죠.

 

그래서 당일 추가금을 크게 내면서 이사를 마무리하게 되는 일도 있는 편입니다. 그래서 이사를 할 때에는 이런 추가금에 대한 부분들도 꼼꼼하게 작성을 해야만 이사를 안전하게 마무리 할 수 있습니다.

 

■ 잘 모른다면 '추가금없음'이라고 적어달라고 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이사견적을 요청해보세요.

 

적어도 3곳 이상에서 방문견적을 받아보고 가격을 비교하고 준비하세요.

이사 업체 비교사이트 등을 이용하게 되면 여러 업체들의 견적을 쉽게 받아보고 비교할 수 있는 만큼 쉽게 가격비교가 되고 비용을 줄이는데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아파트의 구조나 평수 등으로 받는 인터넷 견적은 정확도가 떨어지는 만큼 방문 견적을 받아야만 보다 정확한 견적이 받을 수 있으니  가능한 믿을 수 있는 곳에서 방문견적을 받은 뒤에 이사를 진행하시기를 권해드립니다.

 

 

 

 

 

728x90
Posted by 고양이네집사
,